[YTN 실시간뉴스] 이르면 오늘 '가처분' 결론...與 '촉각'

[YTN 실시간뉴스] 이르면 오늘 '가처분' 결론...與 '촉각'

2022.08.18. 오전 06:23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윤석열 대통령이 취임 100일 기자회견에서 낮은 국정지지율과 관련해 민심을 겸허하게 받들고 분골쇄신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가장 큰 비판을 받는 인사문제와 관련해 되돌아보겠다면서도 국면전환용 수단으로 쓰지 않겠다고 말했습니다.

■ 북한이 윤 대통령의 대북 구상 발표와 한미 연합연습을 맞아 서해 상으로 순항미사일 2발을 발사했습니다. 권영세 통일부 장관은 담대한 구상을 추진하더라도 한미 연합훈련은 양보할 수 없다고 밝혔습니다.

■ 국민의힘 비대위 효력을 정지해달라며 이준석 전 대표가 낸 가처분 사건에 대한 법원의 판단이 이르면 오늘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 첫 회의와 함께 본격적인 비대위 체제에 들어서는 국민의힘도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습니다.

■ 새 정부 초대 검찰총장 후보자로 이원석 대검찰청 차장검사가 내정됐습니다. 오늘 행정안전부와 경찰청 국회 업무보고에선 여야가 경찰국 신설 문제로 다시 격돌합니다.

■ 어젯밤 9시까지 발생한 코로나19 신규 확진자는 17만여 명으로 집계됐습니다. 정부는 주말과 휴일에도 신속히 병상을 배정받을 수 있도록 당직병원을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 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가 물가 안정을 위한 추가적인 금리 인상을 예고했습니다. 다만 어느 시점에서 금리 인상의 속도를 늦출 것이라며 이례적으로 큰 폭의 금리 인상이 지속되지 않을 것임을 시사했습니다.

■ 러시아가 장악한 우크라이나 원전의 안전을 심각하게 위협하면서 핵사고 위험을 키우고 있다고 나토가 밝혔습니다. 국제원자력기구의 긴급 조사를 촉구했습니다.

■ 비구름대가 물러나면서 오늘 전국에 구름만 다소 낀 가운데 대기 불안정으로 요란한 소나기가 내리는 곳도 있겠습니다. 내일 오후 중부지방을 시작으로, 주말인 모레는 대부분 지방에 다시 비가 내릴 전망입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