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사전투표 돌입...확진 유권자, 내일 투표

[YTN 실시간뉴스] 사전투표 돌입...확진 유권자, 내일 투표

2022.05.27. 오전 05:22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6·1 지방선거와 국회의원 보궐선거 사전투표가 오늘부터 이틀간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치러집니다. 코로나19에 확진된 유권자는 내일 오후 6시 반부터 저녁 8시까지 투표 시간이 별도로 보장됩니다.

■ 여야 지도부는 투표율이 막판 주요 변수가 될 것으로 보고 오늘 지역에서 사전투표에 나서며 지지층에 투표 참여를 독려할 예정입니다. 여론조사 결과 공표 금지 기간에 접어든 가운데 혼전 양상이 펼쳐지고 있는 격전지를 중심으로 총력 유세에도 나서고 있습니다.

■ 강원 홍천 돼지 농가에서 올해 첫 아프리카돼지열병이 발생했습니다. 해당 농가에서 사육하는 돼지를 모두 매몰 처분하고, 강원도 전체 돼지 농가에 대해 긴급 이동중지명령이 내려진 가운데 최근 가파르게 오른 돼지고기 가격이 더 오를 것으로 보입니다.

■ 나이만 기준으로 삼아 임금피크제를 적용하는 건 법에 어긋난다는 대법원 판결에 대해 노동계와 경영계는 엇갈린 반응을 나타냈습니다. 임금피크제 시행 관련 소송과 노사 간 재협상이 잇따를 것으로 보입니다.

■ 북한의 최근 잇따른 탄도미사일 발사와 관련해 유엔 안전보장이사회가 미국 주도로 마련된 대북 추가 제재안 표결에 나섭니다. 하지만 상임이사국인 중국과 러시아가 거부권을 행사해 부결될 가능성이 큽니다.

■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에 맞서 당국의 허가 없이 의용병으로 참전했던 이근 전 대위가 오늘 아침 귀국합니다. 경찰은 이 씨가 이미 여권법 위반 혐의로 고발된 만큼 건강 상태를 확인한 뒤 추후 일정을 정해 조사할 방침입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YTN 프로그램 개편 기념 특별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