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지방선거 D-7..."마지막 기회를" vs "원 없이 일하게"

[YTN 실시간뉴스] 지방선거 D-7..."마지막 기회를" vs "원 없이 일하게"

2022.05.25. 오전 05:20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6·1 지방선거가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위기감을 느낀 민주당 박지현 공동 상임선대위원장이 마지막 기회를 달라며 국민께 사과했지만, 당내에선 불만도 나오고 있습니다. 국민의힘은 윤석열 정부가 원 없이 일할 수 있게 도와달라며 지지를 호소했습니다.

■ 지난 8년 동안 전국 지방의회에서 추진된 의원 징계 10건 가운데 3건 정도가 무산된 것으로 YTN 취재 결과 확인됐습니다. 징계가 무산된 안건에는 성추행 등 성 비위와 음주운전, 뺑소니 사건 등도 포함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미국과 일본, 호주, 인도 등 쿼드 4개국 정상이 동중국해와 남중국해에서 세력을 넓히고 있는 중국을 견제하고 북한의 완전한 비핵화를 위해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중국은 쿼드가 지역의 평화를 위협한다고 반발하고 나섰습니다.

■ 삼성과 현대차 등 대기업이 잇따라 역대급 대규모 국내 투자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바이든 대통령 방한을 계기로 대미 투자 발표가 이어진 데 대해 국내 투자를 소홀히 한다는 볼멘 여론을 달래면서 미래 먹거리 산업 활성화에 나선 것이라는 평가가 나오고 있습니다.

■ 유럽, 북미 등에서 원숭이두창 감염이 확산하자 방역 당국이 감시를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하지만 원숭이두창 예방 효과가 있는 두창 백신 사용은 당장 고려하지 않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 러시아군이 장악한 우크라이나 남부 항구도시 마리우폴의 아파트 지하에서 부패한 시신 200여 구가 발견됐다고 외신이 보도했습니다. 우크라이나의 곡물 수출이 러시아 함대에 막혀 세계 곡물 가격이 급등하자 서방 국가가 해군 함정 파견 등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