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김정은 "방역사업 긍정적 추이"...봉쇄 완화도 시사

실시간 주요뉴스

북한은 현재 코로나19 확산 상황이 안정적으로 관리되고 있다고 평가하며 전국적인 봉쇄 조치 완화 가능성을 시사했습니다.

조선노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은 오늘 본부청사에서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협의회에서 전 인민적인 방역투쟁이 전개됨으로써 전국적인 전파상황이 점차 억제돼 완쾌자 수가 날로 늘어나고 사망자 수가 현저히 줄어드는 등 전반적 지역들에서 안정세를 유지하고 있다고 평가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전했습니다.

정치국은 전반적인 전염병 전파상황이 안정적으로 억제 관리되는데 맞게 당과 국의 방역정책을 보다 효율적으로 조정하는 문제를 토의하겠다고 밝혀 전국적인 봉쇄와 격폐 위주의 방역을 완화할 가능성을 내비쳤습니다.

김 위원장은 이 자리에서 국가비상방역사업이 긍정적 추이를 보이고 있다며 당의 정확한 영도와 우리식 사회주의제도의 정치 사상적 우세, 특유의 조직력과 단결력이 안겨준 성과라고 평가했다고 통신이 전했습니다.

또 전반적 방역 전선에서 계속 승세를 틀어쥐고 나가는 것과 함께 경제 전반을 활성화할 수 있게 각방의 대책들을 강구 할 것을 강조했습니다.

김 위원장은 국가비상방역전을 계속 강도 높게 전개하는 것과 동시에 사회주의의 전면적 발전을 위한 당의 노선관철 투쟁을 중단없이 내밀어야 한다며 당 정책 집행상황을 점검하기 위한 '실무지도 소조'를 각 도에 파견하기로 했습니다.

북한 당국의 이런 움직임은 코로나19 확산으로 동요하는 민심을 진정시키기 위한 목적도 있는 것으로 보여 실제 코로나19 상황을 얼마나 반영하고 있는지 미지수입니다.



YTN 이교준 (kyojoon@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