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윤 대통령 '임을 위한 행진곡' 제창할 듯

[YTN 실시간뉴스] 윤 대통령 '임을 위한 행진곡' 제창할 듯

2022.05.16. 오후 5:52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광주 5·18 민주화운동 기념식 참석을 결정한 윤석열 대통령이 국민의힘 의원 전원과 새로 임명된 장관들에게도 기념식 참석을 요청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행사 마지막에 참석자들이 임을 위한 행진곡을 제창할 때 자신도 직접 부르겠다는 의지를 밝힌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첫 국회 시정연설에 나선 윤석열 대통령은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손실보상을 담은 추경안을 조속히 처리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연금과 노동, 교육과 관련해선 개혁을 제시하면서 더는 미룰 수 없는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 서민과 중산층의 주거 안정을 위해 정부가 250만 가구 이상의 공급 계획을 조만간 발표하기로 했습니다. 특히 수요가 많은 도심 공급에 집중해 집값 안정의 초석을 마련할 방침입니다.

■ 북한의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40만 명에 육박하고, 누적 사망자는 50명으로 늘었습니다. 김정은 국무위원장은 의약품 공급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고 있다며 간부들을 질책하고, 인민군 투입을 지시했습니다.

■ 오늘 오전 경남 거제 선자산 정상 부근에 헬기가 추락해 기장 등 3명이 크게 다쳤습니다. 등반로 정비사업에 필요한 자재와 장비를 운반하던 중 사고가 난 것으로 추정됩니다.

■ 최근 미국 뉴욕주 슈퍼마켓에서 일어난 총기 난사 사건의 범행 동기는 백인우월주의와 인종차별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인종범죄는 매우 혐오스러운 일이라며 이 같은 테러 행위를 끝내기 위해 모든 일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