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문 대통령 "국민 안전 제일 중요...추가 인명피해 예방 총력"
LIVE

실시간 주요뉴스

정치

문 대통령 "국민 안전 제일 중요...추가 인명피해 예방 총력"

2020년 08월 03일 16시 26분 댓글
글자크기 조정하기
[윤재관 / 청와대 부대변인]
문재인 대통령은 중부지방 집중호우 관련, 피해상황을 보고받고 기습적인 폭우로 인해 국민의 생명이 위협받고 재산상의 피해가 늘어나는 것에 안타까움을 나타냈습니다.

특히 인명피해를 최소화 하는 데 최우선을 두고 안전 관리에 만전을 기해 줄 것을 당부하면서 계속된 비로 지반이 많이 약화된 만큼 이중, 삼중으로 점검하고 관리할 것을 지시했습니다.

다음은 구체적인 당부 내용입니다.

첫째, 무엇보다도 국민의 안전이 제일 중요하다. 인명 피해가 추가로 발생하지 않도록 정부와 지자체는 총력을 기울여주기 바란다. 저지대 상습 침수 지역, 산사태나 붕괴 우려지역 등은 사전에 철저히 통제하고 주민들도 대피시켜 안타까운 희생을 미연에 방지하도록 최선을 다해달라.

둘째, 행안부, 소방구조대원과 경찰, 현장 지자체 공무원 등은 인명 구조와 응급 복구에 만전을 기해 주기 바란다. 구조 과정에서 안전에 각별히 유의하여 구조하다 희생되는 일이 더는 없도록 각별히 신경 써달라.

셋째, 국민께 신속하고 정확하게 정보를 알리는 노력에도 힘써주기 바란다. 정부와 지자체, 방송사는 기상상황은 물론, 위험지역의 정보와 주민 행동지침을 국민들에게 빠르고 상세하게 제공해야 될 것이다.

넷째, 국민들께서도 협조해 주시기를 당부드린다. 재난안내방송에 귀를 기울이면서 외출이나 야외활동에도 특별히 주의를 기울여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습니다.

이상입니다.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