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뉴딜로 일자리 55만 개"..."모든 국민에 재난지원금"

[YTN 실시간뉴스] "뉴딜로 일자리 55만 개"..."모든 국민에 재난지원금"

2020.04.23. 오전 06:30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정부가 이른바 '한국판 뉴딜 정책'을 통해 일자리 55만 개를 만들겠다고 발표했습니다. 또 긴급재난지원금 대상을 소득 하위 70%로 고수하던 입장을 바꿔, 국회가 합의하면 전 국민 지급을 수용하기로 했습니다.

■ 사회적 거리 두기 강도 완화에 맞춰 전국 국립 자연 휴양림과 수목원이 문을 열었고, 개신교계는 일요예배뿐 아니라 평일 예배도 재개했습니다. 정부는 생활 방역으로 전환했을 때 개인과 집단이 지켜야 할 수칙으로 '매일 두 차례 이상 환기'와 '30초 손 씻기' 등을 제시했습니다.

■ 6월 인도분 서부 텍사스산 원유, WTI가 장중 30%대 상승하는 등 연일 폭락을 거듭하던 국제유가가 반등했습니다. 국제유가 반등에 힘입어 미국 뉴욕증시가 상승 출발했고 유럽증시도 일제히 올랐습니다.

■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여전히 북한 핵 무력과 군대를 완전히 통제하고 있는 거로 추정한다고 미국 합참이 밝혔습니다. 미 백악관과 국무부는 김정은 위원장의 건강이상설에 대해서는 구체적인 정보가 없다고 거듭 확인했습니다.

■ 사회적 참사 특별조사위원회가 박근혜 정부 10개 부처가 세월호 특별조사위원회 활동을 조직적으로 방해했다고 밝히고 당시 정부 관계자 19명에 대해 검찰 수사를 요청했습니다. 검찰 세월호 특별수사단은 박근혜 정부 세월호 특조위 활동 방해를 확인하기 위해 기재부와 행안부, 인사혁신처 등 정부 주요 부처를 압수수색 했습니다.

■ 오늘 아침에도 중부 일부 내륙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는 등 꽃샘추위가 더 심해집니다. 갑작스러운 이상 저온으로 배와 사과 등 과수 냉해 피해가 속출했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YTN 프로그램 개편 기념 특별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