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대통령 "코로나19 치료제·백신은 반드시 넘어야 할 산"

문 대통령 "코로나19 치료제·백신은 반드시 넘어야 할 산"

2020.04.09. 오전 11:41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문재인 대통령이 코로나19 치료제와 백신 개발에 전력을 기울이고 있는 과학자들과 연구기관, 기업,  병원 등의 합동 회의를 주재했습니다.

치료제와 백신은 코로나19의 완전한 극복을 위해 반드시 넘어야 할 산이라며 정부가 확실히 지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직접 들어보시겠습니다.

[문재인 대통령] 
치료제와 백신은 코로나19의 완전한 극복을 위해 반드시 넘어야 할 산입니다. 안전하고 효과적인 치료제와 백신을 빠르게 개발하기 위해서는 과학자, 연구기관, 기업, 병원, 정부의 협업이 필요합니다.

우리가 세계적으로 상당히 우수한 수준이고, 또 아주 앞서가고 있다라는 아주 희망적인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국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두면서 신속한 임상 승인 절차를 도입할 예정입니다. 생물안전시설을 민간에 개방하고, 감염자 검체나 완치자 혈액과 같이 치료제와 백신 개발에 필요한 자원도 제공하겠습니다.

또한 코로나19 백신 개발 등에 2,100억원을 투자하고, 추경에 반영한 치료제 개발 R&D 투자와 신종 바이러스 연구소 설립을 시작으로 치료제와 백신 산업의 경쟁력을 높일 것입니다.

지금 이 순간, 인류의 가장 큰 과제는 코로나19의 완전한 극복을 위한 치료제와 백신의 개발입니다. 

코로나19 치료제와 백신 개발에서도 우리가 앞서갈 수 있고, 국제사회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여기 계신 한 분 한 분이 그 주역입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