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YTN 실시간뉴스] 北, 또 미사일 발사…軍 "1,000km 비행"

실시간 주요뉴스

정치

[YTN 실시간뉴스] 北, 또 미사일 발사…軍 "1,000km 비행"

2017년 03월 06일 11시 40분 댓글
글자크기 조정하기
■ 북한이 오늘 아침 동창리 일대에서 동해상으로 또 미사일 4발을 발사했습니다. 군 당국은 이번 미사일은 모두 1,000km를 날아갔으며 대륙간탄도탄 ICBM 가능성은 낮은 것으로 분석했습니다.

■ 합동참모본부는 북한이 미사일 4발을 약간의 시차를 두고 발사했으며 동해상으로 75에서 93도 각도로 발사한 것으로 추정한다며 북한의 의도를 분석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 정부는 국가안전보장회의 NSC 상임위를 개최해 대응책을 논의했습니다. 황교안 권한대행은 사드 배치를 조속히 완료해 방어체계를 갖추겠다고 밝혔습니다.

■ 사드 부지를 제공한 롯데에 대한 중국의 압박이 더욱 노골화되고 있습니다. 중국에서 영업정지된 롯데마트 매장이 4곳으로 늘어난 가운데 롯데는 우리 정부에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했 습니다.

■ 박영수 특검팀이 오늘 오후 최종 수사결과를 발표합니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의 뇌물 혐의를 비롯해 공범으로 지목된 박근혜 대통령의 혐의가 어느 선까지 발표될지 주목됩니다.

■ 헌법재판소가 이르면 이번 주 박 대통령에 대한 탄핵 심판 선고를 내릴 것으로 보입니다. 오는 10일과 13일이 유력한 선고일로 꼽히는 가운데 이르면 내일 최종 선고일을 결정합니다.

■ 전국이 아침 꽃샘추위에 이어 한낮에도 찬바람이 불면서 쌀쌀하겠습니다. 밤사이에는 눈이나 비가 내릴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이번 추위는 모레까지 이어질 전망입니다.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