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중국에서 발병한 AI 변종 바이러스는 무엇일까요?

동영상시청 도움말

Posted : 2017-12-07 23:51
앵커

안전 씨는 중국행 비행기를 탑니다.

이번에는 재래시장을 들러 볼 예정인데요.

현지를 생생하게 느낄 수 있는 재래시장!

살아있는 닭, 오리, 조류를 사 가는 사람도 보이네요.

그런데 좀처럼 관광객들의 모습은 보이지 않습니다.

여기서 퀴즈 나갑니다.

최근 중국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 여파로 우리나라도 위험 영향권에 포함된 상황입니다.

조류인플루엔자 바이러스 중 사람 간 인체 감염 위험이 있는 변종 바이러스는 무엇일까요?

[전성민 사무관]
정답은 H7N9입니다.

중국에서 발생한 조류인플루엔자(AI) 변종 바이러스 확산으로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최근 미국 질병 통제 예방 센터 (CDC)는 H7N9 변종 바이러스가 사람 간 접촉을 통해 감염될 수도 있다는 연구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중국에서는 지난해 10월 발생한 H7N9 변종 바이러스로 천6백여 명이 감염 확진 판정을 받았고 이 가운데 약 40%가 사망했는데요.

중국을 여행할 때 계절성 바이러스의 변종이 계속 나타나는 만큼 가금류와의 접촉을 자제하시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 시기입니다.

가금류 농장이나 전통시장 야생 철새 도래지 방문은 피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익히지 않은 가금류를 섭취하는 것은 위험하니 섭씨 75℃ 이상에서 5분 이상 가열해 드시기 바랍니다.

조류인플루엔자 감염 증상은 어지러움과 발열·기침·호흡곤란 등의 증세가 나타나는데요.

조류인플루엔자 예방 수칙은 일반적인 호흡기 감염 예방 수칙과 같습니다.

손 씻기, 양치질 같은 개인위생을 철저히 하시고 오염된 손으로 눈, 코, 입을 만지는 것은 삼가시길 바랍니다.

발열이나 호흡기 증상이 있는 사람과 접촉을 피하고 조류인플루엔자 발생지역 방문을 자제해주시길 바랍니다.
댓글등 이미지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