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미국 입국 시 실수하기 쉬운 반입금지 식품은?

동영상시청 도움말

Posted : 2017-12-01 04:23
앵커

안전 씨는 미국으로 여동생을 보러 갑니다.

얼마 전 출산한 여동생.

동생 산후조리를 해주실 어머님을 모시고 출국하는데요.

삼계탕 재료를 비롯한 갖은 음식재료와 반찬을 싸신 어머니.

미국 공항에 도착해 입국심사 후 수하물 검색을 받는데요.

가방을 열어본 검색요원은 많은 음식재료와 반찬에 깜짝 놀랍니다.

여기서 퀴즈 나갑니다.

안전 씨 어머니 수하물 중 진공포장 했는데도 통관이 안 되는 음식재료나 반찬은 무엇일까요?

1. 찹쌀과 밤, 인삼 (말리지 않은 것) 2. 김치 3. 고춧가루 4. 김

[전성민 / 사무관]
정답은 1번입니다

미국에 친지나 자녀들을 방문하실 때 많은 한국 음식과 재료를 가지고 가시는데요.

일부 식품과 반찬의 반입 금지 물품 규정을 제대로 숙지하지 못해 벌금을 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공되지 않은 육류나 농수산물에 대해서는 유해 세균 유입 우려로 철저하게 반입을 차단하고 있는데요.

미국 세관국경보호국(CBP) 공식 금지품목에 따르면 육류와 육가공품, 해산물은 반입금지입니다.

견과류 잡곡, 채소, 과일도 반입금지 대상입니다.

생쌀은 '쌀벌레' 위험 이유로 호두도 병충해 위험성으로 반입이 금지된 품목입니다.

각종 씨앗과 나무 묘목, 생화도 해충 때문에 반입 금지 품목에 속합니다.

대부분 진공 포장일 경우 장류와 반찬은 검수를 통해 반입을 허용해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진공포장이더라도 절대 반입되지 않는 것을 주의하셔야 하는데요.

미국 세관국경보호국(CBP) 관계자는 우리 국민께서 많이 적발되는 품목이 냉동만두와 말리지 않은 인삼, 장조림이라고 했는데요.

적발될 경우 양과 동행한 인원수에 따라 벌금 50~500달러가 부과됩니다.

세관신고서의 신고내용과 다른 반입 금지 물품이 적발되면 엑스레이 검사 같은 2차 심사까지 받아야 하니 세관신고서는 꼼꼼히 작성하시길 바랍니다.

적발 기록이 생기면 재입국 시 계속 검사를 받게 됩니다.

세관 검색에 대비해 음식의 영문 명칭을 파악해 질문에 신속히 응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반입 규정을 철저히 지키셔서 순조로운 통관하시고 안전한 여행 하시길 바랍니다.
댓글등 이미지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