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청강, 과거 한국비하 했나? “한국인들 다 밟아줄거다” 발언 진실논란

백청강, 과거 한국비하 했나? “한국인들 다 밟아줄거다” 발언 진실논란

2011.05.26. 오후 2:33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OSEN=황미현 인턴기자] MBC '위대한 탄생'의 백청강이 과거 한국에 대한 비하 발언을 했다고 알려져 그 진실여부가 논란이 되고 있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위대한 탄생'의 톱2인 백청강이 2009년 한국 비하 발언을 했다며 증거자료를 제시했다.

자료에 따르면 백청강은 중국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같은 조선족 친구에게 “한국이 뭐가 좋아 우리를 무시하는데! 내 한국 가서 가수 되면 한국인들 다 밟아줄거다”라는 글을 남겼다.

더불어 조선족은 조선족커뮤니티에 “MBC 홈페이지 ‘위대한 탄생’ 홈페이지에 가서 백청강을 응원하는 글을 남겨달라”며 “아래 주민번호로 가입하면 된다. 백청강이 1위해서 우리 조선족의 힘을 보여주자”라는 글과 수 십명의 한국인 주민번호를 게재했다.

이를 접한 네티즌은 “주민번호까지 도용하는 것은 명백한 불법이다”,“설마 백청강이 정말 이랬을 리가 있나. 사실이라면 충격이다”등의 반응을 보였다.

이런 백청강의 한국 비하 발언이 이슈가 되고 있는 가운데, 이 글에 대한 조작가능성도 불거져 정말 백청강이 썼는지 그 사실 여부도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goodhmh@osen.co.kr
<사진>베스티즈 온라인 커뮤니티


[Copyright ⓒ 한국 최고의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전문 미디어 OSEN(www.osen.co.kr) 제보및 보도자료 osenstar@ose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