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주년 샤이니, 컨템퍼러리 밴드, 화려한 시리즈

10주년 샤이니, 컨템퍼러리 밴드, 화려한 시리즈

2018.05.25. 오후 4:00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 10주년 샤이니, 컨템퍼러리 밴드, 화려한 시리즈_이미지
  • 10주년 샤이니, 컨템퍼러리 밴드, 화려한 시리즈_이미지2
AD


그룹 샤이니가 오늘(25일) 딱 10살이 됐다.



샤이니(SHINee)가 2008년 5월 25일 데뷔했다. 데뷔 10주년을 맞은 샤이니는 차곡차곡 성공 스토리를 쌓아왔다. 올해 정규 6집 ‘The Story of Light’를 시리즈로 발매하며 특별하게 기념한다.



‘누난 너무 예뻐’로 데뷔한 샤이니는 현 시대에 맞는 트렌드를 제시한다는 의미로 컨템퍼러리 밴드로 불렸다. 직설적인 가사, 세련된 음악, 역동적 퍼포먼스, 화려한 패션 등으로 뜨거운 인기를 얻었다.



데뷔곡을 시작으로 샤이니는 ‘산소 같은 너’, ‘줄리엣’, ‘Ring Ding Dong’, ‘Lucifer’, ‘셜록’, ‘Dream Girl’, ‘Everybody’, ‘View’, ‘1 of 1’ 등으로 발표하는 곡마다 1위를 기록했다.



샤이니의 활약은 국내는 물론 해외로 확장됐다. 서울을 비롯한 도쿄, 오사카, 베이징, 상해, 방콕, 싱가포르, 대만, 홍콩, 자카르타, 멕시코시티, 산티아고, 부에노스아이레스, 토론토, 벤쿠버, LA 등에서 콘서트를 개최했다.



샤이니는 오는 28일 EP.1을 시작으로 6월 11일 EP.2, 25일 EP.3를 순차 공개한다. 첫 타이틀곡 ‘데리러 가’, EP.2 ‘I Want You’, EP.3 ‘네가 남겨둔 말’까지 각 앨범마다 다른 느낌의 샤이니 음악을 보여줄 예정이다.



김예나 기자 yeah@tvreport.co.kr/사진=SM엔터테인먼트


Copyrights ⓒ TV리포트. 무단 전제 -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