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주요뉴스
    이선희 "말보다 노래로 내 감정 표현하는 게 좋아"
    • 이선희 "말보다 노래로 내 감정 표현하는 게 좋아"_이미지

    [TV리포트=김가영 기자] 데뷔 30주년을 맞이한 이선희가 가수라는 직업, 음악이라는 운명에 대해 설명했다. 천생 가수다운 이선희의 모습이 유감없이 발휘됐다.



    25일 오후 서울 송파구 방이동 올림픽공원 내 우리금융아트홀에서는 이선희 15집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 및 쇼케이스가 진행됐다. 이날 이선희에게는 "싱어송라이터라는 인식보다 보컬리스트 인식이 강한 것 같다"는 질문이 주어졌다.



    이선희는 "싱어송라이터로 기억되고 싶은 생각은 없다. 나는 보컬리스트다. 말하는 것보다 노래로 내 감정을 표현하는 게 좋다"라고 말하며 천생 가수다운 모습을 보였다.



    이어 "곡을 쓰는 이유도 내가 가진 목소리를 잘 표현하고 싶어서다. 나를 제일 잘 아는 것은 나 자신이다. 작곡가들이 표현하지 못하는 내 모습을 표현하기위해서 곡을 쓰기 시작했다"고 설명했다.



    1984년 강변가요제를 통해 데뷔한 이선희는 2014년 데뷔 30주년을 맞이해 스페셜한 앨범을 준비했다. 이선희는 그동안 '아 옛날이여', '갈바람', '알고 싶어요', '인연' 등을 발매하며 가요계 여제로 군림했다. 이선희는 25일 2009년 14집 '사랑아' 이후 5년만에 새앨범 '세렌디피티'를 발매했다.



    김가영 기자 kky1209@tvreport.co.kr / 사진=김재창 기자


    Copyrights ⓒ TV리포트. 무단 전제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