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지웅, '난방비 비리 폭로' 김부선 옹호 이유는…

허지웅, '난방비 비리 폭로' 김부선 옹호 이유는…

2014.09.25. 오후 11:51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 허지웅, '난방비 비리 폭로' 김부선 옹호 이유는…_이미지
AD
[OSEN=표재민 기자] 평론가 허지웅이 난방비 비리를 폭로를 한 김부선을 비판한 방미를 다시 비판한 것에 대해 “사회 진보를 위해 싸운 사람들의 단물을 빼먹는 것은 문제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그는 25일 방송된 JTBC ‘썰전’에서 방미가 김부선을 비판한 것에 대해 “굉장히 많은 사람들이 사회 진보를 위해 드센 싸움을 하는데 ‘왜 굳이 저렇게 시끄럽게 해’라고 하고 나중에 사회 진보를 위해 싸운 사람들의 단물을 빼먹는 것에 대해 문제라고 생각했다”라고 생각을 밝혔다.

앞서 방미는 “김부선 난 이분이 좀 조용히 지냈으면 좋겠다”는 제목으로 “이 분은 연기자로보단 자기 개인적인 일로 더 바쁘고 시끄럽게 사는 이유가? 억울함, 흥분되는 일, 알리고 싶은 일, 설치면서 드러내고 싶은 일들 할 줄 몰라서 안 하는 게 아니다. 우린 최소한 대중들에게 방송으로나 여러 매체를 통해서 우리의 직업인 모습으로 보이는 것이 제일 아름다운 일이라 생각되는데, 김부선 이 분은 그게 잘 안되나보다”라고 적어 논란이 일었다.

이후 허지웅은 “부조리를 바로잡겠다는 자에게 ‘정확하게 하라’도 아니고 그냥 ‘나대지 말라’는 훈수를 두는 사람들은 대개 바로 그 드센 사람들이 꼴사납게 자기 면 깎아가며 지켜준 권리를 당연하다는 듯 받아 챙기면서, 정작 그들을 꾸짖어 자신의 선비됨을 강조하기 마련이다”는 글을 게재했다. 김부선은 자신이 살고 있는 난방비 비리를 폭로해 네티즌의 지지를 받고 있다.

한편 정치와 미디어 평론을 구성으로 하는 ‘썰전’은 김구라, 강용석, 이철희 등이 출연하고 있다.



[Copyright ⓒ 한국 최고의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전문 미디어 OSEN(www.osen.co.kr) 제보및 보도자료 osenstar@ose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