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성, FIFA 통해 손흥민 극찬..."韓축구 역사에 남을 선수"

박지성, FIFA 통해 손흥민 극찬..."韓축구 역사에 남을 선수"

2018.06.08. 오후 10:13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 박지성, FIFA 통해 손흥민 극찬..."韓축구 역사에 남을 선수"_이미지
AD
[인터풋볼] 윤경식 기자= 박지성이 국제축구연맹(FIFA) 채널을 통해 손흥민에 대한 기대감을 전했다.

손흥민은 현재 신태용호의 대들보다. 손흥민은 한국을 넘어 이번 월드컵에서 가장 주목 받는 선수 중 한명으로 꼽힐 정도로 관심과 기대감은 대단하다.

이런 가운데 한국 축구의 전설 박지성 역시 손흥민에 대한 기대감을 전했다.

박지성은 8일(한국시간) FIFA 월드컵 공식 SNS에 게재된 \'FIFA TV\' 인터뷰서 \"손흥민은 프리미어리그와 독일 분데스리가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줬다. 때문에 큰 무대에서 그가 가진 장점을 잘 보여줄 수 있고, 또 그런 부분들이 한국 대표팀의 경험적인 부분에서 충분히 도움과 영향을 줄 수 있다. 또 손흥민의 결정력은 대표팀에 중요하고, 승부를 결정지을 수 있기에 현재 대표팀에서 가장 중요한 선수다\"라고 한국 대표팀 내에서 손흥민의 중요도를 전했다.

이어 \"손흥민은 양발을 사용할 수 있고, 스피드도 상당히 빠르며 거기에 맞게 슈팅 능력도 상당히 좋다. 그 부분들은 그 선수가 가지고 있는 장점이다\"라고 손흥민이 가지고 있는 장점을 평가했다.

더불어 박지성은 \"손흥민은 아직도 젊고 발전가능성이 있다. 아직도 성장하고 있다는 부분들이 한국 축구 역사에서 가장 좋은 선수로 남을 수 있는 가능성이 있다고 본다\"라며 손흥민에 대한 기대감을 숨기지 않았다.

사진= 윤경식, FIFA 월드컵 SNS 캡쳐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