펩, "아구에로, 다음 시즌도 함께할 것"

펩, "아구에로, 다음 시즌도 함께할 것"

2017.05.22. 오전 08:30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 펩, "아구에로, 다음 시즌도 함께할 것"_이미지
AD
[인터풋볼] 유지선 기자= 맨체스터 시티의 펩 과르디올라 감독이 '주포' 세르히오 아구에로(28)의 거취에 관해 입을 열었다. 아구에로가 다음 시즌에도 맨시티에서 함께할 것이란 주장이다.

맨시티는 21일 오후 11시(한국시간) 비커리지 로드에서 열린 왓포드와의 2016-17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38라운드 최종전에서 5-0 대승을 거뒀다. 이로써 맨시티는 승점 78점으로 리그 3위를 확정지었고, 다음 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출전권을 획득했다.

이번 시즌 마지막 경기에서 화력을 아낌없이 뿜어낸 맨시티다. 그 중심에는 아구에로가 있었다. 최전방에 선발 출전한 아구에로는 전반 23분 팀의 두 번째 골을 시작으로 전반 36분 추가골을 터뜨렸고, 팀이 4-0으로 앞서던 후반 13분에는 가브리엘 제주스의 골을 도우며 2골 1도움을 기록했다.

사실 아구에로는 최근 불안감에 시달리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제주스가 합류하면서 경쟁 구도가 형성됐고, 여름 이적시장에서 또 다른 공격수의 영입이 예상되기 때문이다. 영국 '텔레그라프'는 "아구에로는 과르디올라 감독과 최종전을 마친 뒤 대화를 나눌 예정이다. 아구에로는 다음 시즌 자신의 역할에 대해 확답을 듣길 원하고 있다"며 최근 상황을 전했다.

그러나 큰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될 것으로 보인다. 과르디올라 감독은 경기 종료 후 'ESPN'과의 인터뷰에서 아구에로의 거취를 묻는 질문에 "아구에로는 우리에게 큰 보탬이 되는 선수다. 다음 시즌에도 이곳에 있을 것"이라며 잔류를 확신했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