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토픽] 英 축구클럽, 강간범 선수 복귀시키려다 무산

[해외토픽] 英 축구클럽, 강간범 선수 복귀시키려다 무산

2014.11.21. 오후 6:51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 [해외토픽] 英 축구클럽, 강간범 선수 복귀시키려다 무산_이미지
AD





영국 축구 클럽이 19세 소년를 강간한 선수의 그라운드 복귀를 추진하다 실패했다.

21일 '미러'에 따르면 강간범은 영국 셰필드 유나이티드에 속해있는 체드 에반스(25)다. 에반스는 지난 2011년 19세 소녀를 성폭행한 혐의로 기소돼 징역 5년이 구형됐다. 그러나 항소를 통해 형기가 절반으로 줄었고 최근 석방된 뒤 클럽 복귀를 노렸다.

셰필드 역시 에반스를 다시 영입하려 했으나 이를 알게 된 시민 단체들과 시민들이 '청소년들에게 강간범 출신의 선수는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이유로 반대 서명을 시작했다.

영국에서 성공한 여성 2위로 뽑힌 적이 있는 올림픽 7종 경기 선수 제시카 에니스 힐은 "그가 만약 다시 선수로 복귀한다면 셰필드 홈구장의 스탠드에 있는 내 이름을 없애달라"고 강력하게 발언했다.

셰필드는 지난 11일 잉글랜드프로축구선수협회에 에반스 복귀 허가를 요청했고 허가가 떨어지지 마자 에반스를 훈련장에 복귀시켰으나 반대의 목소리가 커지자 결국 에반스의 복귀는 없던 일로 하기로 결정했다.

셰필드는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셰필드 유나이티드는 우리의 전 선수들에게 다시 복귀할 기회를 주려고 했던 것을 철회한다. 우리 구단은 여성들에게 가해지는 어떤 성폭행이나 폭력도 반대한다"고 밝혔다.

OSEN

<사진> 체드 에반스. '미러' 캡처.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YTN 프로그램 개편 기념 특별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