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 QPR, 카디프 시티 DF 코커 영입... 수비 보강

[오피셜] QPR, 카디프 시티 DF 코커 영입... 수비 보강

2014.07.23. 오전 07:54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 [오피셜] QPR, 카디프 시티 DF 코커 영입... 수비 보강_이미지
AD




[OSEN=김희선 기자] 카디프 시티의 수비수 스티븐 코커(22)가 퀸스파크 레인저스(QPR)에 입단, 윤석영과 한솥밥을 먹게 됐다.

QPR은 23일(이하 한국시간) 코커의 영입을 공식 발표했다. 이적료는 공개되지 않았으나 현지 언론은 1000만 유로(약 138억 원) 전후로 추정하고 있으며, 코커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 이적한 리오 퍼디난드와 함께 QPR의 수비를 책임지게 될 것으로 보인다.

코커의 이적에는 해리 레드냅 감독의 존재가 큰 영향을 미쳤다. 코커는 QPR 공식 홈페이지에 "토트넘 시절 함께했던 해리 레드냅 감독 때문에 QPR을 선택했다"고 밝히며 첫 시즌 목표를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잔류로 잡았다.

레드냅 감독 역시 "코커의 영입은 기쁜 일이다. QPR의 미래에도 좋은 일이며, 그는 최고의 중앙수비수로서 모든 조건을 갖췄다"고 기쁨을 숨기지 않았다. 지난 시즌 카디프 시티에서 주전 수비수로 활약한 코커는 에버튼, 토트넘, 리버풀, 사우스햄튼 등 여러 클럽의 관심을 뿌리치고 QPR 유니폼을 입게 됐다.



[Copyright ⓒ 한국 최고의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전문 미디어 OSEN(www.osen.co.kr) 제보및 보도자료 osenstar@ose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