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듣맘무' 마마무 '옐로우 플라워', 아이튠즈 6개국 1위

'믿듣맘무' 마마무 '옐로우 플라워', 아이튠즈 6개국 1위

2018.03.09. 오전 10:01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믿듣맘무' 마마무 '옐로우 플라워', 아이튠즈 6개국 1위
AD
걸그룹 마마무가 국내를 넘어 해외 차트까지 석권했다.

지난 7일 공개된 마마무의 여섯 번째 미니앨범 '옐로우 플라워(Yellow Flower)'는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태국, 페루, 에스토니아, 버뮤다 등 6개국 아이튠즈 종합 앨범 차트에서 1위에 등극했다. 이외에도 필리핀, 인도네시아, 베트남에서 상위권 차지하는 등 해외차트에서도 두각을 드러냈다.

또 '옐로우 플라워'는 아이튠즈 K팝 앨범 차트에서도 태국을 비롯한 베트남, 핀란드, 인도네시아, 필리핀, 스웨덴, 슬로바키아, 브라질, 덴마크, 프랑스, 이탈리아, 네덜란드, 뉴질랜드, 포르투갈 등 14개국 1위를 차지했다.

그뿐만 아니라 타이틀곡 '별이 빛나는 밤'은 벨기에, 브라질, 칠레, 핀란드, 이탈리아, 네덜란드, 노르웨이, 스웨덴 등 8개국 아이튠즈 K팝 송 차트에서 1위에 오르며 글로벌 인기를 구가했다.

타이틀곡 '별이 빛나는 밤'은 일렉트로 하우스 장르의 곡으로 라틴 풍의 이국적인 기타 리프로 시작하여 쉴 새 없이 몰아치는 다이내믹한 곡 전개가 인상적이다. 떠나간 연인에 대한 그리움과 애틋함을 자연과 시간에 빗대어 은유 적으로 표현 한 가사와 중독성 짙은 멜로디가 귀를 사로잡는다.

한편 마마무는 9일 방송되는 KBS '뮤직뱅크'에서 신곡 '별이 빛나는 밤'으로 컴백 무대를 공개한다.

YTN Star 지승훈 기자 (jiwin@ytnplus.co.kr)
[사진제공 = RBW]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