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콘, 新음원강자 등극...'사랑을 했다', 17일째 차트 1위

아이콘, 新음원강자 등극...'사랑을 했다', 17일째 차트 1위

2018.02.10. 오후 12:09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아이콘, 新음원강자 등극...'사랑을 했다', 17일째 차트 1위
AD
그룹 아이콘이 17일째 차트 1위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아이콘의 정규 2집 '리턴'(RETURN) 타이틀곡 '사랑을 했다'는 10일 오전 11시 기준 멜론, 엠넷, 지니, 소리바다, 벅스, 올레, 네이버, 몽키3 등 8곳의 모든 음원사이트의 실시간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

지난달 25일 발매 이후 3주째 차트 정상을 지키고 있는 아이콘은 '취향저격'으로 세운 1위 기록을 훌쩍 넘어서며, 자체 신기록을 쓰고 있다. 계속되는 신곡들의 홍수 속에서 1위를 굳건히 지키며 음원강자로서 자리매김을 하게 됐다.

동시에 일본에서도 희소식이 전해졌다. 아이콘의 첫 완전체 리얼리티 프로그램으로 화제를 모았던 '교칙위반 수학여행'이 일본에서 최초로 아베마TV를 통해 9일부터 방송을 시작했다.

아베마TV는 일본 5대 지상파 메이저 방송사로 꼽히는 TV아사히가 운영하는 디지털 채널이다. 지난 1월 2,600만 다운로드 수를 기록하며 현재는 일본 내에서 지상파 방송국과 어깨를 나란히 할 정도로 막강한 영향력을 보이는 플랫폼이다.

'교칙위반 수학여행'은 아이콘의 소원이었던 수학여행기를 담은 프로그램이다. 그동안 잘 알려지지 않은 멤버별 매력이 부각됐다. 일본 라이징 스타들이 '동경여고' 학생으로 출연하고 정형돈, 조세호, 김신영 등 인기 예능인이 힘을 보탰다.

활발하게 활동 중인 아이콘은 오늘(10일) MBC '세모방'과 JTBC '슈가맨2'에 출연한다.

YTN Star 조현주 기자 (jhjdhe@ytnplus.co.kr)
[사진출처 = YG엔터테인먼트]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