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퍼스24] 대학가 소식

[캠퍼스24] 대학가 소식

2016.09.17. 오후 5:30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조윤경]
이번 순서는, 전국 캠퍼스에서 있었던 다양한 소식들을 전해드리는 대학가 소식입니다.

고려대학교 언론대학원이 오는 23일까지 제46기 AMP 과정, 즉 최고위 언론과정 수강생을 모집합니다. 변화하는 우리 사회 패러다임과 새로운 미디어 환경에 대한 안목을 키우는데 중점을 둔 고려대학교 언론대학원 AMP 과정은 9월 30일부터 시작되며, 4개월간 매주 화요일 진행될 예정입니다.

[심재철 / 고려대 언론대학원장 : (언론대학원 AMP과정은) 23년 된 가장 오래된 프로그램이고요. 대한민국의 유수한 언론인들이 거쳐 간 과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부산 동서대와 경성대가 시설과 강좌, 교수진을 공유하는 협력 체계를 갖추기로 했습니다.

두 대학은 강점과 경쟁력을 가지는 분야 중심으로 협력 체계를 갖춰 최상의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목적으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두 대학의 도서관과 운동시설, 공연장과 전시실 등의 시설이 학생과 교수들에게 개방되고 우수 강의를 학생들이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게 됐습니다.

2017학년도 대학 수시모집 원서 접수가 대학별로 진행됩니다. 교육부와 한국대학교육협의회는 지난 8일부터 표준 공통원서시스템으로 수시모집 응시원서를 접수한다고 밝혔습니다.

4년제 대학은 12일부터 21일까지, 전문대 1차 모집은 29일까지, 2차 모집은 11월 9일부터 21일까지입니다.

가톨릭관동대학교가 교육부에서 주관하는 2016년 지방대학특성화사업에 선정됐습니다.

가톨릭관동대의 '글로벌 역량을 갖춘 의료경영 창의 실용 인재 양성사업단'은 의료경영학과가 단독으로 참여하며 오는 2019년 2월까지, 3년 동안 사업비를 지원받게 됩니다.

지금까지 대학가 소식이었습니다.

[김성원]
"산을 움직이는 자는 작은 돌을 들어내는 일부터 시작한다!" 중국의 사상가, 공자가 남긴 말인데요.

[조윤경]
대학생 여러분들도 매일 작은 돌을 들어내듯, 목표에 조금씩 다가간다면, 언젠간 꿈을 이뤄낼 수 있지 않을까요? 저희는 다음 시간에 더 밝은 모습으로 인사드리겠습니다.

대학생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합니다!

캠퍼스 24!!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YTN 프로그램 개편 기념 특별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