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퍼스24_줌인] 취업에 강한 대학, 경동대

[캠퍼스24_줌인] 취업에 강한 대학, 경동대

2016.09.17. 오후 5:30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조윤경]
자, 이번에는 전국 대학교를 탐방하는 '캠퍼스 줌인' 코너입니다.

이번 주엔 취업사관학교를 지향하는 경동대학교를 소개해드립니다. 지금 만나보시죠~

지닌 사람, 갖춘 사람, 이루는 사람! 시대가 요구하는 인재를 양성하는 대학교! 끝없는 비상으로 학생들의 미래를 함께 열어가는 경동대학교를 지금 만나보시죠!

이곳은 강원도 원주에 있는 '따뚜공연장'인데요. 여느 공연장과 다를 것 없어 보이는 이 공연장에 경동대학교 학생들이 남다른 행사를 준비 중이라고 합니다.

건강 관련 포스터와 인체 모형도 보이는데요. 열심히 무언가를 준비하는 학생들. 무슨 행사를 준비하는 걸까요?

[김주형 / 응급구조학과 3학년 : 기본적인 조기 지침안으로 환자의 생명을 살릴 수 있는 심폐소생술을 일반인들에게 알려드리려고 나왔습니다.]

- 깊고 빠르고 강하게 10초 이내로 가슴 압박이 다시 시작돼야 하는 거 알죠?

깍지 낀 손과 호흡으로 이룰 수 있는 기적을 직접 알리기 위해 나선 학생들!

[김진욱 / 응급구조학과 학과장 : 우리 원주 시민들이 학생들과 함께 심폐소생술을 배운다면 누가 불의의 사고를 당했을 때 빨리 심폐소생술을 받아서 결국에는 소생률이 많이 향상되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를 해서 응급구조학과 학생들이 학문을 공부하는 학부로써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응급환자가 발생한 현장에서 재빠른 조치를 취해야 하는 응급구조사는 현장에서 그 빛을 발하는데요. 현장 실무형 응급구조사를 배출하기 위해 다양한 현장 활동을 하는 경동대학교! 경동대학교는 1981년 동우대학 설립인가를 받고 1997년 경동대학교를 개교하였는데요. 2012년에 경동대학교와 동우대학이 통합하여 새롭게 출범했습니다.

그 후로 지금까지 경동대학교만의 특성화된 경쟁력을 바탕으로 'V3형 명품인재' 양성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김노환 / 간호보건대학장 : 인성을 지니고 전문성을 갖추고 이를 실천하여 이루게 되는데 이를 우리 대학에서는 '온 사람' 교육이라고 합니다. '온 사람'이 되기 위한 우선적인 요소는 인성은 'Virtue(미덕)', 전문성은 'Values(가치)', 실천으로 'Vocation(소명)'을 가져야 하는데 이 세 가지의 핵심요소를 'V3 인재상'으로 설정하여 교육하고 있습니다.]

특히 경동대학교 원주 문막 캠퍼스에서는 의료보건 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해왔는데요.

간호학과, 치위생학과, 응급구조학과, 임상병리학과, 작업치료학과 등 10개 학과에서 다양한 이론, 실습교육을 통해 의료보건계열 인재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이를 뒷받침 하는 것은 바로 실제 진료실과 견주어도 될 만큼 훌륭한 실습실이 있기 때문인데요. 한창 실습으로 바쁜 진료실에 진짜 환자가 누워있네요?

- 앞쪽까지는 이제 굉장히 깨끗하게 하시는데 깊숙하게는 잘 못 하시는 거 같거든요. 나중에 치주염이라든지 안 좋은 염증을 일으키게 되는데.

- 다시 진행할게요.

[김다혜 / 실습 대상자 : 치위생학과 학생들이 와서 체계적으로 구강검사도 해주고 구강위생관리도 해준다고 해서 기쁜 마음으로 왔습니다.]

치위생학과에서는 학생들이 직접 환자를 데려 와, 진료 계획, 수행, 환자의 상태 평가까지 학생 스스로가 직접 수행하는 실습을 통해 임상현장 적응력을 키워나가고 있습니다.

[이선희 / 치위생학과 교수 : 학생 스스로가 해봄으로써 나중에 졸업하고 나서 치과위생사로서 뭔가 누군가가 도와주지 않아도 스스로 환자를 잘 관리할 수 있는 그런 능력을 키우기에 적합한 실습이라고 생각합니다.]

뿐만 아니라 간호학과에서도 실제와 같은 실습을 통해 전문적인 역할을 수행함으로써 간호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는데요.

- 진통이 오죠? 숨을 깊게 들이쉬고

- 산모 분 힘주세요.

- 수고하셨습니다. 12시 18분입니다. 아기는 아들입니다. 캥거루 케어, 산모와 접촉하는 이건 분만 후 가장 빠른 시간 내 하는 게 좋습니다.

[박지우 / 간호학과 3학년 : 보시다시피 시뮬레이션 센터가 굉장히 잘 갖춰져 있어서 연습하는 거에도 어려움 없이 잘 연습할 수 있고 연계된 실습병원이 많다 보니까 다양한 과, 다양한 병원에서 간호를 공부할 수 있는 게 좋아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이론과 기술 습득을 통해 학생들의 취업경쟁력도 확보할 수 있다고 합니다.

[김노환 / 간호보건대학장 : 메디컬 캠퍼스 학생 여러분 국가시험 취업 등 심적 부담이 많으시겠지만 의료보건인의 사명감을 갖고 희망을 갖고 여러분의 밝은 미래를 설계하시길 바랍니다.]

의료보건 인재로 거듭나는 경동대학교 학생들의 꿈을 응원하겠습니다!

[조윤경]
네~ 의료보건 분야에서 최고가 되기 위해 노력하는 학생들의 모습이 인상적인데요. 명품인재로 성장해나갈 경동대 학생들의 미래가 기대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YTN 프로그램 개편 기념 특별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