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퍼스24_줌인] 글로벌 인재의 요람, 가천대

[캠퍼스24_줌인] 글로벌 인재의 요람, 가천대

2016.09.03. 오후 3:54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조윤경]
자, 이번에는 전국 대학교를 탐방하는 '캠퍼스 줌인' 코넙니다. 이번 주엔, 글로벌 명문대학을 꿈꾸는 가천대학교에 제가 직접 다녀왔는데요. 지금 바로 만나보시죠!

덕성을 갖춘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는 대학교! 지식과 사고력, 모험심과 호기심이 넘치는 도전적인 인재들의 요람! 아름다운 인재의 샘, 가천대학교를 만나보시죠!

지난 8월 23일 가천대학교에선 해외 인턴십 파견을 나가는 학생들의 출정식이 있었는데요.

- 나는 실리콘밸리 방문 학생 인턴십 파견자로서 가천대학교 학생의 주어진 책임과 의무를 성실히 준수할 것을 선서합니다.

올해 가천대학교에서는 미국 실리콘밸리와 식품의약국 FDA에 학생들을 파견했습니다.

이러한 인턴십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은 책임감과 도전정신을 키울 수 있다고 합니다.

[오휘수 / 경영학과 3학년 : 가서 저는 마케팅과 커뮤니케이션이라는 분야에서 시장조사를 하거나 빅 데이터 분석을 통한 전략수립 이런 걸 하게 될 것 같아요. 이제 도전을 많이 하려고 해요. 그래서 실패도 많이 하고 싶고 성공도 많이 하고 싶고...]

[이길여 / 가천대 총장 : 우리 아이들의 세계는 한국이 아닙니다. 활동 무대가 한국이 아니고 세계거든요. 세계에서 활동해야 할 그런 아이들을 우리는 키워야 합니다.]

학생들의 영어 실력 향상을 위한 외국어 전용 학습공간, 글로벌존! 이곳에서 자유로운 회화수업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 왜 미국사람들은 복잡하게 하나의 법을 쓰지 않고 법이 주마다 다른가요?

- 미국도 상위법은 가지고 있고 그걸 따르는 주도 있고 자기만의 법을 가지고 있는 주도 있습니다.

대표들과 상원의원의 수는 같습니다. 그 이유는 아마 하나일 겁니다. 산업을 기반으로 하는 주와 농업을 기반으로 하는 주 사이의 대립 혹은 더 유명한 주와 덜 유명한 주 사이의 대립에 달렸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다양한 분야와 주제로 원어민 집중영어회화 수업을 통해 학습효율을 극대화하고, 학생들의 호응이 높다고 합니다. 또한 글로벌캠퍼스는 학생들의 국제적 감각을 심어주기 위해 글로벌 교육환경을 조성하고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운영함으로써 글로벌 명문 대학으로의 도약을 꿈꾸고 있습니다.

[강선구 / 언론영상광고학과 4학년 : 이런 부분에 대해서 원어민 교수님과 토론도 할 수 있고 스피킹 연습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그리고 외국인 친구들 만나는데 있어서도 굉장히 도움이 많이 되는 것 같습니다.]

가천대학교는 의료 전문대학 가천의과대학교와 경원대학교가 통폐합되어 2012년도에 출범한 종합대학교입니다. 통폐합 이후 경원대학교는 글로벌캠퍼스로, 가천의과대학교는 메디컬캠퍼스로 운영되고 있는데요. 메디컬캠퍼스와 가천대 길병원은 의료 전문 학생들을 양성하고 있습니다.

[조윤경]
글로벌 명문대학 가천대학교. 가천대학교는 글로벌 교육의 강자로 거듭나기 위해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라고 하는데요.

그 첫 번째는 바로 하와이 가천글로벌센터입니다.

가천대학교는 미국 하와이에 기숙형 어학센터인 하와이 가천글로벌센터를 개원했는데요.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하와이 현지인들과 함께 생활하면서 살아있는 영어를 체득하고 있습니다.

[조윤경]
글로벌 명문대학으로 가기 위한 두 번째 교육프로그램. 바로 토익캠프입니다.

국내에서도 글로벌 역량을 키우기 위해 토익캠프를 운영 중인데요.

- 어제 토익 시험 어땠어? - 어제 시험이 어땠느냐고 했으니까 ‘was'를 써야겠죠.

토익점수 향상을 위해 학생들은 3주 동안 문제풀이, 조별발표 등 다양한 학습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강의실뿐만 아니라 체육관을 만들어 탁구, 배드민턴, 당구, 노래방 등 자유로운 시설 이용을 통해 학생들은 보다 나은 쾌적한 학습 환경을 누릴 수 있다고 합니다.

[여유진 / 건축학과 5학년 : 앉아만 있다가 스포츠하면서, 운동하면서 스트레스 풀고 이러니까 남은 일에 집중할 수 있고 공부도 잘되는 것 같아요.]

[이길여 / 가천대 총장 : 젊은 사람들이 너나 할 것 없이 취업이라든가 또는 여러 가지로 힘들어하지 않습니까? 실패하고 다시 시작하라. 너희들한텐 무한한 가능성이 있다. 너희들은 상상하는 대로 되는 것이다. 그렇게 얘기하고 싶죠.]

글로벌 세계로 뻗어 나갈 가천대학교 학생들의 밝은 미래를 응원하겠습니다!

[김성원]
아까는 시간 여행을 했는데요, 가천대 학생들을 보고나니까 이번엔 외국 여행을 하고 온 것 같습니다.

[조윤경]
네, 맞습니다. 글로벌 명문 대학을 지향하는 가천대학교에서 글로벌 인재들이 쑥쑥 자라나길 기대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