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퍼스 핫이슈] 드라마 속 대학교를 찾아라!

[캠퍼스 핫이슈] 드라마 속 대학교를 찾아라!

2016.04.09. 오후 3:05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해설]
캠퍼스 속 핫이슈! 이번에 찾은 곳은 인천대학교 송도캠퍼스입니다. 모여 있는 많은 사람들. 대체 무슨 일일까요?

- 이곳에 어떤 걸 보러 오셨어요?
- I'm sorry - No!
- No! 중국 항저우에서 왔어요
- '오빠' 보러 왔어요.
- 도민준! 도민준 씨.

[해설]
인천대학교를 찾은 사람들은 바로! 2014년 인기리에 종영한 드라마의 중국 팬들이라는데요.

드라마의 인기가 대륙을 뒤흔들자, 방송과 잡지에서 촬영지를 집중 조명하기도 했습니다.

인천대학교를 찾은 관광객들은 드라마 주요 장면에 등장한 강의실과 건물 등 캠퍼스 곳곳을 둘러보았는데요. 드라마 속 장소에 왔으니 빼놓을 수 없는 주인공 따라잡기! 즐겁게 사진을 찍으며 저마다의 추억을 남깁니다.

[해설]
사실 캠퍼스에서 드라마가 촬영된 건 처음이 아니었는데요. 이유가 있을까요?

[이종열 / 인천대 대외홍보처장 : 학교에서 영화나 드라마 CF 촬영협조를 많이 하고 있는데, 특히 외국에서 관심을 가지고 자연스럽게 학교 홍보도 되고, 또 그로 인해서 요즘 중요한 대학의 목표 중 하나가 외국인 유학생 유치활동인데. 그로 인해서 많은 외국인 유학생들이 학교에 와서 공부하고, 또 매력을 느끼고 있습니다.]

[해설]
그때, 관광객에게 물을 나눠주는 학생 발견.

- 안녕하세요.
- 네, 안녕하세요.
- 지금 뭐 하고 계세요?

[박희수 / 인천대 대학생 홍보대사 : 중국인 관광객분들이 학교 방문해주셔서 안내 도우미로 나왔습니다.]

[해설]
캠퍼스가 관광지가 되니 인천대학교 학생도 인기스타!

[박희수 / 인천대 대학생 홍보대사 : 간사님께서 리틀 이광수라고 중국분들한테 어제 소개를 해주셔서 중국분들한테 사진도 많이 찍히고 그랬어요.]

[해설]
어때요? 좀 닮아 보이나요? 많은 인기에 비해 어찌 본인은 좀 민망해 보이네요.

- 저보다 키도 크고, 잘생겼어요.
- 하나, 둘, 셋

[해설]
다음으로, 요즘 대세 선배가 다니고 있다는 서울과학기술대학교를 찾았습니다. 칼날 같은 턱선과 부리부리한 눈을 가진 선배는 바로.

- 제가 지금까지 선배를 조금 오해한 것 같아요.
- 설아, 우리 사진 하나 찍자.
- 어? 안돼요.
- 왜 찍자
- 저 사진발이 안 받아서.
- 하나, 둘. 하하하.

[해설]
인기 웹툰 원작이 드라마로 재탄생! 꿈 많은 대학생의 일상을 현실감 있게 그려내어 많은 사랑을 받았던 드라마가 서울과학대학교에서 촬영되었는데요.

- 지금 학생이 앉은 자리가 유정 선배가 앉았던 자리예요.

[박효진·남희원 / 서울과학기술대 건설시스템공학과 : 박해진이요?]

- 네.

[박효진·남희원 / 서울과학기술대 건설시스템공학과 : 어떡해. 박해진 냄새나는 것 같아요.]

[해설]
캠퍼스가 촬영지로 알려지면서 학생들뿐만 아니라 많은 사람이 찾고 있는 관광명소가 되었다고 합니다.

[이용준 / 서울과학기술대 건설시스템공학과 : 우리 학교가 넓고 아름다운 부지를 가지고 있는 공원형 캠퍼스이기 때문에 드라마 배경으로 쓰이지 않았나 싶습니다.]

[오현주 / 서울과학기술대 산업공학과 : 이런 잔디밭 같은 데에서 앉아서 학생들이랑 같이 밥도 먹을 수 있고, 뭔가 시켜서 음식도 먹고.]

[김영재 / 서울과학기술대 산업공학과 : 길목이 예뻐서 산책하러 많이 오세요.]

[정지환 / 서울과학기술대 건설시스템공학과 : 데이트하기 좋은 거 같아요.]

[해설]
새로운 관광지로 떠오르는 대학교 캠퍼스! 여러분도 TV 속 그 장소, 가까운 대학교에서 찾아보세요.

[조윤경]
한류의 바람이 대학교에까지 불고 있네요. 한류 드라마의 인기 덕분에 드라마 촬영지였던 대학교까지 함께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김성원]
네, 그런데 말이죠. 저는 저런 멋진 장소를 누가 어떻게 찾아내는지가 궁금해요.

[조윤경]
그렇습니다. 그래서 스튜디오에 이분을 모셨습니다. 로케이션 매니저 김태영 대표님 어서 오세요.

[김태영 / 로케이션 플러스 대표]
안녕하세요.

[김성원]
안녕하십니까.

[김태영 / 로케이션 플러스 대표]
아무리 멋진 장소라도 찾아내야 보배가 되겠죠. 그래서 만약 멋진 장소들이 산삼이라고 생각한다면, 그 산삼을 찾아내는 심마니, 바로 로케이션 매니저 김태영입니다.

[조윤경]
와, 환영합니다.

[김성원]
역대 최고였어요.

[조윤경]
정말 멋진 자기소개예요.

[김성원]
대표님. 방금 영상으로 인천대와 서울과학기술대를 살펴봤는데요. 또 촬영 명소로 유명한 대학, 어디가 있을까요?

[김태영 / 로케이션 플러스 대표]
촬영장소로 유명한 대학들은 매우 많아요. 우리나라에 아름다운 대학들이 많기 때문에 요즘 또 벚꽃이 피는 시즌이잖아요.

SBS 드라마 '닥터 이방인'에 나오는 중원대학교가 여기서 의대로 나오기도 하는데요.

또, KBS 드라마 '너를 기억해' 거기는 안양대학교가 나왔었고요. 또, KBS 드라마 '아이리스'에서는 이병헌 씨하고 김태희 씨하고 나왔던 연세대 너무 예쁘게 나왔죠.

[조윤경]
'응답하라 1994'도 거기서 찍었죠.

[김태영 / 로케이션 플러스 대표]
네, 그렇죠. 그런 드라마들이 그런 아름다운 학교를 찾아갑니다.

[조윤경]
그렇군요. 자, 그럼 대학교가 촬영 장소로 가지는 어떤 매력 같은 게 있을까요?

[김태영 / 로케이션 플러스 대표]
여기는 되게 특별한 몇 가지 요소가 있어요.

첫 번째는 학교엔 건물이 한두 개가 아니죠. 운동장도 있고, 옥상도 있고, 도서관도 있을 텐데.

그 안에 작은 사회가 이루어지고 있다는 거죠.

사랑, 질투, 성공 모든 것이 있죠. 운동장에서 쓸쓸히 '아, 이제 성공해야겠다.' 도서관에서 열심히 공부도 하고, 또 예쁜 여학생을 만나기도 하고, 사랑을 이루기도 하죠.

그래서 창작자들로 보자면 이야기를 구성하기가 너무 쉽고요. 두 번째는 일요일이든 공휴일 또는 방학 시즌 이럴 때는 촬영하기가 너무 용이하죠.

[조윤경]
한가해서.

[김태영 / 로케이션 플러스 대표]
통제도 할 수 있고. 그런 건물들을 하나하나 다 이동하려고 촬영하게 되면 굉장히 어렵겠죠.

[조윤경]
사실 캠퍼스라는 공간이 굉장히 아름답잖아요. 그래서 저희 프로그램도 있는 거고요. 마지막으로 직접 가보신 대학 중에서 봄나들이 갈만한 대학교 '베스트 3'를 골라주신다면 어디가 있을까요?

[김태영 / 로케이션 플러스 대표]
당연지사로 최고의 베스트 첫 번째는 계명대학교일 것 같고요. 영화, 드라마에 굉장히 많이 나왔죠.

두 번째는 수원에 국제대학 캠퍼스. 수원 경희대 캠퍼스 너무 예쁘고요. 세 번째는 벚꽃이 그렇게 많이 있지는 않지만, 아름다운. 그러나 시설이 굉장히 좋은 요즘에 핫이슈죠. 인천의 인천대학교.

[조윤경]
저희 2회 때 나왔었어요.

[김태영 / 로케이션 플러스 대표]
멋진 곳이죠. 시설도 좋고.

[조윤경]
그런데 지금 사실 이 방송을 보고 있는 대학생 중에 일부는 우리 학교도 굉장히 좋은데, 드라마에 나왔으면 좋겠다. 이렇게 생각을 할 수도 있을 것 같아요.

[김태영 / 로케이션 플러스 대표]
저희 같은 로케이션 매니저가 학교를 찾아가게 되면, 우리는 이방인이잖아요. 학교를 찾아가서 그냥 학교의 겉모습을 보고 있는데. 사실 그 학교에는 뭔가 이벤트나 이야기가 있는 곳도 있어요. 예를 들면, 호수 가운데에 돌다리에서 개강해서 첫 번째 남학생을 만나면 그 학생과 사랑이 이루어진다.

[조윤경]
맞아요. 그런 거 있어요.

[김태영 / 로케이션 플러스 대표]
그런 것에 대한 스토리를 알려주시거나 '캠퍼스 24'같은 데 제보를 해주시면, 저희가 찾아갈 수도 있고 이야기가 밝혀져서 '아, 여기에 이런 스토리가 있구나.' 우리가 발굴해낼 수가 있죠.

[김성원]
야, 정말 신세계입니다. 정말 몰랐던 사실들을 오늘 대표님 덕에 알게 됐네요. 감사합니다.

[조윤경]
네, 오늘 나와주신 김태영 대표님 고맙습니다.

[김태영 / 로케이션 플러스 대표]
고맙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