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구석구석 코리아] 제17회 팔색조 매력품은 여행지, 인천

[YTN 구석구석 코리아] 제17회 팔색조 매력품은 여행지, 인천

2017.01.06. 오후 5:40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해설]
인천의 4색 매력을 찾아 떠난 오늘의 여행! 자연 속에서 즐기는 힐링 타임!

월미공원부터 대륙의 향기가 넘쳐나는~ 차이나타운과 잃어버린 동심의 세계를만날 수 있는 동화마을!

다양한 메뉴에한 번 반하고 특별한 맛에 두 번 반하는덮밥의 매력까지!

[MC]
버라이어티한 인천의 매력 속으로함께 빠져볼까요? 여행 출발~

[해설]
첫 번째 인천의 매력을 찾아 향한 곳은,산과 바다의 아름다움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인천 월미공원인데요.

[MC]
와~ 하늘이 진짜 맑다. 날씨도 좋고~

[해설]
조선 시대 정원을 재현한 이곳도월미공원 명물 중 하나!

[MC]
저는 지난번에 안동 하회마을에 갔다 왔는데 양진당하고 진짜 똑같이 생겼어요! 우와, 신기하다.

[최정화 / 월미공원 안내사]
거기 누구 있느냐!

[MC]
안녕하세요. 집주인이세요?

[최정화 / 월미공원 안내사]
월미공원 안내를 맡은 안내사에요.

[MC]
여기가 어떤 곳인가요?

[최정화 / 월미공원 안내사]
1950년 6.25 전쟁 이후에 (월미공원에)약 50년간 군부대가 주둔해 있다가 2001년10월 13일에 시민들에게 전면 개방했습니다.

[해설]
조선 시대 대표 명소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월미전통정원, 안동 하회마을의 양진당부터 창덕궁 후원에 위치한 부용지와 애련지까지 고즈넉한 한옥 건물 사이를 거닐다 보면 예상치 못한 만남을 갖게 된다는데요.

바로 공원에 사는 작은 동물들! 아이들 자연학습 하러 오기에도 참 좋겠죠? 먹이도 직접 줄 수 있다고 해요~ 오구 오구~ 잘 먹는다~

[MC]
원샷!! 주고 있는데 다 먹었어!!

[해설]
서울에서 조금 벗어났을 뿐인데도 한가로운 여유가 흘러넘치는데요! 월미공원의 매력,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대망의 하이라이트~ 월미전망대!24m 높이에서 마주할 풍경은 과연 어떤 모습일까요?

[MC]
와~ 저기 인천대교 아니에요?

[최정화 / 월미공원 안내사]
네. 저기 인천 대교예요.

[해설]
360도 조망이 가능한 월미전망대! 파노라마처럼 펼쳐진 서해 전경은 물론 인천항과 시내를 한눈에 볼 수 있으니~ 인천 가면 꼭 가봐야겠다!

[홍성희 / 인천시 남동구]
새해의 첫 시작을 여기서 하니까 너무 기분이 좋고바닷가를 바라보면서 가슴도 뻥 뚫리고 정말 좋습니다.

[MC]
인천의 모습을 한눈에 볼 수 있으니까 (인천을) 남다르게 본 것 같아요.

[해설]
드넓은 서해를 가슴에 품고 향한 다음 여행지는?

[MC]
니하오~ 지금 인천의 핫플레이스 차이나타운에 와있는데요. 중국 여행 떠나볼까요?

[해설]
눈에 띄는 모든 것이 붉은 이곳은 130년 화교 역사를 자랑하는 차이나타운인데요.

[MC]
이런 거 진짜 예쁘죠? 딱 중국 느낌이 드는 게 모든 게 다 빨간색~

[해설]
다양한 중국 간식들도 이국적인 분위기를 더하는데요!

아비가일이 선택한 길거리 음식은 부드러운 팥소가 듬뿍 들어간 홍두병! 달달하니 맛있어 보인다~

[MC]
와, 맛있다~
[해설]
하지만 차이나타운 대표 맛은 따로 있었으니 이 음식을 주제로 한 박물관까지 있답니다.

[MC]
여기 뭔가 파티하는 분위긴데요!

[인터뷰]
1970년도 우리가 졸업식 날에 짜장면을 먹던 모습이 (전시되어) 있어요. 귀한 음식이라 졸업식, 생일에 먹었어요.

[해설]
특별한 날을 함께 했던 한국인의 소울 푸드!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공감하는 추억일 텐데요. 짜장면과 차이나타운 사이엔 어떤 인연이 있나요?

[인터뷰]
처음에 중국인들이 일하러 왔던 곳이 인천이에요. (중국인들이) 부두에서 먹었던 음식 중의 하나가 짜장면의 시작이었고 그때의 짜장면은 우리가 지금 알고 있는 것과 조금 달랐어요.

[해설]
중국에서 건너온 요리를 한국인 입맛에 맞춰 변형한 거라는데 짜장면의 탄생지에 와서 그 맛을 보지 않을 수 없겠죠~ 차이나타운에서 가장 핫한 중국집이라는 이곳 맛집! 그런데 여기 짜장면은 다른 곳과 달라도 너무 다르데요.

[인터뷰]
백짜장인데요. (백짜장은) 짜장면이랑 똑같은데 담백하고 기름기가 없어요.

[해설]
요즘 차이나타운에선 백짜장이 대세라는데, 짜장은 원래 검은색 아니에요?

[인터뷰]
황장은 캐러멜 소스가 들어가지 않은 것이고 일반 짜장은 캐러멜 소스가 들어가 있어요.

[해설]
캐러멜 소스가 들어가지 않아 일반 짜장보다 연한 빛깔을 띠는 백짜장! 눈으로만 봐선 맛을 가늠하기 어려운데~ 짜장면 맛이 나긴 나는 걸까? 아비가일이 확인해보기로 하는데요~ 맛이 어때요?

[MC]
기본 짜장면의 맛은 깔려 있는데 크림이 들어간 것처럼 부드럽고 색다른 중식을 맛보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해설]
차이나타운에서 10분 정도만 걸으면 또 다른 세계가 펼쳐집니다! 아름다운 동화 속 주인공이 돼보는 시간~ 거울아 거울아 세상에서 누가 제~일 예쁘니?

[MC]
세상에서 제일 예쁜 공주가 여기 있사옵니다.

[해설]
세계 명작 동화를 테마로 만들어진 송월동 동화마을! 아기자기한 포토존이 가득해 가족, 연인 모두에게 인기 만점!

[인터뷰]
여자 친구랑 같이 오기 딱이에요. 예쁘고 사진 찍기 좋아요.

[인터뷰]
동화 속에 있는 주인공들도 만날 수 있어요.

[해설]
사실 이곳은 오래된 주택가라는데요.

[인터뷰]
저기 보면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보이시죠? 지붕이 이어져 있죠? 저게 바로 1920년~1930년대 지어진 집들이에요.

당시 외국인들이 살았던 집들이 아직도 남아 있어요. 마음이 착한 사람과 마음이 나쁜 사람을 구분하게 해주는 나무예요. 뭔가 콕 찌르지 않아요??

[MC]
아뇨! 괜찮은데요?

[인터뷰]
괜찮아요? 그럼 마음이 착한 사람이네요.

[MC]
알고 있었어요!

[해설]
동화마을 매력에 푹 빠져든 아비가일~ 이번엔 잠깐의 여유를 찾아 카페로 향했는데요, 아기자기함이 가득한 이곳에선 인형극도 볼 수 있다고 하니 어머, 동화마을은 카페도 남다르다.

[MC]
이 인형은 어떤 거예요?

[인터뷰]
이건 걱정 인형인데요. 걱정을 대신해주는 인형이에요.

[해설]
걱정 없던 어린 시절로 돌아가 인형을 만들기를 해보는 아비가일. 동화마을의 추억이 담긴 소중한 선물이 아닐 수 없겠죠?

[MC]
완성되었습니다!! 동화 나라에 내려온 거죠. 어렸을 때 기억하면서 백설 공주 옷도 입어보고, 뭔가 더 어려져서 좋은 것 같아요.

[해설]
신나게 놀았으니 슬슬 배가 고파질 차례!

[MC]
연어 회덮밥도 있고! 문어 회덮밥도 있고! 이거 다 시켜야겠다.

[해설]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한 이곳 맛집! 대표 메뉴 회덮밥 종류만 무려 열 가지가 넘어 골라 먹는 재미가 쏠쏠 하다는데요.

[인터뷰]
연어 회덮밥 먹고 있어요.

[인터뷰]
장어 덮밥입니다.

[해설]
손님들 입맛 따라 먹는 음식도 각양각색! 총 메뉴 40여 개가 언제든 출격 가능하다고 하니~ 남녀노소 누가 와도 메뉴 때문에 고민할 일 없어 좋답니다!

[MC]메뉴가 진짜 다양하네요. 제일 인기 있는 연어 회덮밥 주시고 장어구이 덮밥 주시고. 알탕도 같이 주세요. 다 주세요. 많이 주세요!

[해설]
선택의 폭이 넓은 건 일단 합격! 그렇다면 맛의 깊이는 어떨지 주방에서 확인해 보기로 하는데요. 먼저 최고 인기 메뉴 덮밥의 비결은 유기농으로 재배된 신선한 채소! 여기에 손님들 취향 저격 할 메인 재료가 빠질 수 없겠죠?

[인터뷰]
저희는 연어 외에도 광어회, 참치회 등 10여 가지 다양한 회를 맛있는 덮밥으로 드실 수 있습니다.

[해설]
얼큰한 국물이 일품인 해물 알탕도 별미! 그리고 음식의 맛을 마무리하는 소스에도 특별한 비밀이 숨어있는데요.

[인터뷰]
특허받은 소스가 3가지 있어요. 장어 소스, 초고추장 소스, 덮밥 소스인데 기호에 맞게 드시면 됩니다.

[해설]
특허까지 받은 소스라고 하니 그 맛이 어떨지 더욱 궁금해지는데요! 아비가일! 어서 먹고 이야기해 주세요.

[인터뷰]
장어 소스, 초고추장 소스, 덮밥 소스인데 기호에 맞게 드시면 됩니다.

[해설]
밥상 위를 수놓은 오색빛깔 맛의 향연! 눈으로 즐거움을 느껴봤으니 이제 미각을 만족시킬 일만 남았는데요~ 덮밥의 품격 더해줄 특제 소스 곱게 둘러주고~ 각종 재료를 조화롭게 섞어주고 나면, 이제껏 느껴볼 수 없던 맛의 신세계가 펼쳐진답니다!

[MC]
매콤한 맛과 단맛, 과일이 들어간 듯한 상큼한 맛이 나! 진짜 맛있어요!

[해설]
계속되는 아비가일의 먹방 타임~ 아이들이 좋아할 돈가스부터 어른들 보양식에 딱 맞는 장어구이까지~ 덮밥 양보하지 않을 거예요! 최고!

[MC]
정말 인천은 다양한 문화가 있는 곳, 그리고 맛있는 것 많이 있는 곳! 그곳이 바로 인천입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