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주요뉴스
    '핫팩' 저온화상 주의
    '핫팩' 저온화상 주의

    동영상시청 도움말

    질문 : '온열 제품'뜨겁지 않다면 화상 위험이 없다?
    정답 : X

    ■ 통증 없이 서서히'저온화상'
    펄펄 끓는 100℃의 물은 뜨겁게 느껴 주의하게 되지만 40~45℃ 정도의 물은 적당히 따뜻한 느낌을 주죠. 그런데 우리가 따뜻함을 느끼는 이 온도에서도 2시간 이상 노출되면 화상의 위험이 높다고 합니다.특히 겨울철에 흔히 사용되는 핫 팩이나 온열 매트, 난로 등에 장시간 피부가 노출될 경우, 뜨거운 느낌이나 통증 없이 서서히 화상을 입게 되는데요.

    피부 깊숙이 열기가 침투해서 치명적인 손상을 입힐 수 있습니다. 온열제품 사용 후 피부가 트는 것처럼 갈라지고 따갑거나 가려운 증상이 나타나면 저온화상의 조기증상 일 수 있습니다. 저온화상을 입으면 주로 열성홍반이나 색소침착 현상이 나타나는데, 열성홍반은 시간이 지나면서 점차 사라지지만 화상 부위의 피부색이 변하는 색소침착은 1년 이상 지속되기도 합니다.

    ■ '화상'응급처치법
    ☞ 흐르는 찬물에 식혀주기
    ☞ 생리식염수로 씻어내기
    ☞ 물집은 거즈로 덮어 보호하기
    ※얼음을 화상 부위에 직접 접촉하면 피부괴사 위험!

    ■ 온열 제품 안전 사용으로 저온화상 예방하세요
    실제 저온화상 환자 중 80%가 3도 이상의 심각한 화상을 입는다고 합니다. 무엇보다 예방이 중요할텐데요.핫팩은 피부에 직접 붙이지 말고 반드시 의류 위에 부착하여 사용하고, 부착부위를 수시로 옮겨주는 게 좋습니다.

    온열 매트를 사용할 때는 이불을 깔고 사용하고 뜨거움이 느껴질 경우 곧바로 사용을 중지해야 합니다. 특히 수면상태에서는 몸의 온도 변화에 둔감해지기 때문에 온열 매트를 고온 상태로 취침을 하면 매우 위험합니다.

    또 피부가 약한 유아나 당뇨병, 합병증으로 혈액 장애가 있는 사람 말초 신경병증으로 감각이 떨어지는 사람은 저온화상의 위험이 더 높아 온열제품 사용에 더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오늘부터 온열 제품 더 안전하게 사용하시고, 여러분의 건강도 최고로 지켜주세요!

    ■ 핫팩
    ☞ 반드시 옷 위에 부착
    ☞ 수시로 부착 부위 옮기기

    ■ 온열 매트
    ☞ 담요 깔고 사용
    ☞ 취침 시 '저온'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