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주요뉴스
    외국인을 위한 이민자 사회통합교육
    외국인을 위한 이민자 사회통합교육

    동영상시청 도움말

    이곳은 한국에서 살고 있는 외국인들을 위한 교육센터인데요. 다들 열심히 공부하고 있네요. 

    [전델루 / 방글라데시 : 한국에 처음 왔을 때 한국 문화, 한국 음식 그리고 언어를 잘 몰라서 힘들었어요.]

    국내 거주 외국인 200만 시대! 그들은 한국 생활에 잘 적응하고 있을까요?

    주변에 외국인 친구들이 있다면 오늘의 원포인트 정보 꼭 알려주세요. 

    국내에 거주하고 있는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국어는 물론 한국생활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이민자 사회 통합교육이 있습니다.

    이민자 사회통합 교육은 두 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조기 적응 프로그램은 유학생과 결혼 이민자, 외국 국적 동포 등을 대상으로 하는 3시간 단기 교육입니다. 

    [전델루 유학생 / 방글라데시 : 저는 한국에서 대학교를 졸업했어요. 원하는 회사에 외국인이라고 차별받지 않고 뽑아줬으면 좋겠습니다.]

    사회통합 프로그램은 외국인 등록을 한 모든 사람이 참여할 수 있는 장기교육인데요.

    한국 문화에 대한 전반적인 교육을 하기 때문에 이 과정을 마치면 대한민국 국적 필기시험과 면접 심사를 면제받습니다. 

    [알사디케 / 방글라데시 : 한국에서 가족들과 오랫동안 같이 살고 싶어요. 그래서 체류 자격을 바꾸고 싶습니다.]

    [응웬티프엉투 / 베트남 : 한국어 계속 공부해서 아이한테 가르쳐주고 싶어요.]

    이민자 사회 통합교육은 소정의 교제비를 제외하면 교육비를 낼 필요가 없는데요. 인터넷으로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민자 사회 통합교육은 사회통합 정보망 '소시넷(soci-net)'에 들어가서 회원 가입한 뒤 신청하면 되는데요.

    영어와 중국어, 태국어 등 8개의 국어가 지원돼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원포인트 생활상식 외국인을 위한 이민자 사회 통합교육!

    한국에 살고 있는 외국인이라면 신청 가능하고 한국어와 한국 문화에 대한 전반적인 교육을 받을 수 있다는 점.

    이것만은 꼭 기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