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더불어민주당 신임 원내대표 '친문' 홍영표 선출

동영상시청 도움말

Posted : 2018-05-11 11:28
앵커

집권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이 우원식 원내대표 체제를 마감하고 곧 신임 원내사령탑을 선출합니다.

이번 민주당 원내대표 선거는 3선인 노웅래, 홍영표 의원의 2파전으로 치러졌는데요.

조금 전 투표와 개표가 마무리되고, 이제 결과 발표가 됐습니다.

신임 원내대표를 선출하고 있는 민주당 의원총회장으로 가보겠습니다.

[홍영표 / 더불어민주당 신임 원내대표]
노웅래 의원님께 감사와 존경의 말씀을 보내드립니다. 참 어깨가 무겁습니다. 사실 기쁜 마음보다는 지금 여러 가지 상황도 어렵고 그래서 마음이 무겁습니다마는 여러분이 이렇게 보내주신 압도적 지지를 바탕으로 해서 반드시 우리 한반도 평화를 준비하는 원내대표 또 국정을 주도하는 책임 여당의 원내대표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추미애 대표님, 지금 우리 민주당의 가장 최전선에서 많은 일을 하고 계시는데 함께 논의드리고 또 제가 잘 뒷받침하도록 그렇게 하겠습니다.

우리 우원식 원내대표님하고 박홍근 수석을 비롯해서 2기 원내대표단이 너무 고생하셨습니다. 사실 우원식 원내대표는 제 친구이기도 하면서 작년에 저를 떨어뜨려서 1년 동안 저를 고생을 시켰는데 저 만날 때마다 홍영표 내가 떨어뜨려서 이 고생을 한다 그 이야기를 들으면서 사실 가슴이 아팠습니다. 그러나 아마 우리 국회의 역사상 정말 가장 훌륭한 원내대표가 아니었나 이렇게 생각이 됩니다.

정말 문재인 정부 출범하면서 그 어려운 시기에 정말 많은 과제들을 정말 해내고 많은 성과를 거뒀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정말 우원식 원내대표님과 박홍근 수석 그리고 2기 원내대표단 모두에게 큰 박수를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정말 수고하셨습니다.

지금 사실 제1야당의 원내대표가 단식을 9일째 하고 있습니다. 저는 말씀드렸지만 국회가 이렇게 계속 파행으로 가서는 안 된다고 봅니다. 제가 보면 한 18대 국회, 19대 국회 전부 다 여의도에 정말 정치가 있는가 하는 그런 생각을 많이 갖게 됐습니다.

아무튼 상황은 어렵지만 최선을 다해서 우리 국민들의 기대에 어긋나지 않도록 국회를 정상화시키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제가 이 말씀이 끝나면 바로 김성태 원내대표가 단식을 하는 데 찾아가서 일단 인사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정말 우리 문재인 정부 그리고 우리 더불어민주당은 국민과 역사 앞에 무한히 책임감을 가지고 또 겸손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국민들의 기대에 어긋나지 않도록 한반도의 평화체제를 반드시 앞당기고 또 국민들의 삶이 나아지는 그런 국정운영을 통해서 국민들에게 저희가 보답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그 길에서 제가 가진 모든 힘을 다 쏟겠습니다. 제 힘만으로 되겠습니까? 여기 계신 의원님들이 제게 항상 든든한 버팀목이 돼서 함께 어려운 상황들을 극복해 나가야 된다고 생각을 합니다.

아무튼 저는 약속을 지키겠습니다. 제가 말씀드린 이런 내용들을 원내대표 하는 동안에 반드시 제가 실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여러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리고 노웅래 의원님 고생하셨습니다. 고맙습니다.
댓글등 이미지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