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문재인 대통령 주재 NSC 전체회의 결과 브리핑

동영상시청 도움말

Posted : 2017-07-04 14:30
[윤영찬 / 국민소통수석]
문재인 대통령은 4일 북한의 미사일 발사와 관련 오후 12시부터 1시간 동안 NSC 전체 회의를 주재하고 정부는 북한의 도발에 단호하게 대응해 나갈 것이며 한미 정상회담을 통해 재확인한 양국의 견고한 연합방위태세와 긴밀한 대북공조를 더욱 강화시켜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내일부터 시작되는 독일 방문 및 G20 정상회의에서도 북핵 문제에 대한 국제사회와의 협력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외교안보 부처에서는 미국 등 우방국과 공조하여 금일 도발에 대한 안보리 차원의 조치 및 국제사회의 단호한 대응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특히 국방부와 합참은 대북 대응태세를 점검하고 어떠한 비상사태에도 즉각 대응할 수 있는 태세를 굳건히 유지해 달라며 지금 우리가 맞이한 안보상황은 한치의 빈틈도 허용되어서는 안 될 만큼 위중하며 정부와 국민 모두 국가안보에 대해 단합된 모습으로 대처하자고 강조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제가 내일 출국하면 정부 각 부처는 국무총리를 중심으로 합심 단합하여 국민들이 북한의 계속되는 도발에 불안해하지 않도록 비상한 각오로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이상입니다.
댓글등 이미지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