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주요뉴스
    ● 멋진 세상 속 건축디자인(홍대거리에 들어서는 신개념 복합문화공간, KB락스타 청춘마루)
    ● 멋진 세상 속 건축디자인(홍대거리에 들어서는 신개념 복합문화공간, KB락스타 청춘마루)
    젊음의 홍대 거리를 밝히는 열린 커뮤니티 공간의 탄생, ‘KB락스타 청춘마루’ 젊음의 문화 예술을 열린 공간으로 품어내다.
    계단을 모티브로 디자인된 ‘청춘’과 ‘열정’이 살아 숨 쉬는 ‘신개념 복합 문화 공간’, 올 12월에 들어설 것

    젊음의 거리로 대변되는 홍대 거리에 이색적인 복합 문화 공간이 들어선다.
    KB국민은행(은행장 윤종규)이 계획한 이 색다른 공간은 홍대입구 인근에 유스(Youth) 고객을 위한 공연·강연, 전시, 카페 등을 포함한 다용도 복합문화 공간이다. 일명 ‘KB락스타 청춘마루’로 칭해지며 KB국민은행의 유스 고객들의 꿈과 열정을 지원하는 금융권 최초 멤버십 복합 문화 공간이다.

    ● 멋진 세상 속 건축디자인(홍대거리에 들어서는 신개념 복합문화공간, KB락스타 청춘마루)

    ‘KB락스타 청춘마루’는 지난 40여 년간 KB국민은행 영업점으로 운영되던 건물의 역사성을 그대로 살리는 동시에 도시재생을 통해 미래 건축의 방향성을 담아내고 있다. 건물 디자인은 고 김수근 건축가의 공간건축이 설계한 건물이었기에 가급적 기존 건물의 틀을 유지한 채 파사드를 그대로 살려내고자 했다. 전체적인 건축디자인은 건축학에 조예가 깊은 이영수, 이현호, 이경선, 장용순, 김수란 등 산학협력으로 초빙된 홍익대 건축대학 교수진 19명이 공동으로 참여해 만들어갔다.
    KB락스타 청춘마루는 뉴욕 타임스퀘어의 ‘티켓 오피스’, 로마의 ‘스페인 계단’처럼 혁신적인 계단 형태 디자인된 것이 특징적이다. 건물 1층 계단은 만남의 장소로 지역 주민들에게 열려있다. KB국민은행과 건축 전 과정에 참여한 홍익대 교수진은 ‘KB락스타 청춘마루’의 준공 과정의 성과와 교육적 가치 등을 담은 홍보용 백서도 발간할 계획이다. 홍대 거리의 새로운 명 공간으로 들어서게 될 ‘KB락스타 청춘마루’는 오는 5월 착공에 들어가 올 12월 오픈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은 지난 2010년 유스 고객 특화 브랜드 ‘락스타’를 선보인 후 블로그, 대학생 홍보대사 등을 통해 청춘 고객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해 왔다. 또한 차별화된 유스 고객 관리 활동을 위해 ‘락스타 블로그’를 회원제 및 마일리지 제도로 운영하고 있다.

    ● 멋진 세상 속 건축디자인(홍대거리에 들어서는 신개념 복합문화공간, KB락스타 청춘마루)

    KB국민은행 영업기획부 최광보 팀장은 “자유와 열정의 청춘과 우리말 마루를 담은 ‘락스타 청춘마루’를 통해 다채로운 행사와 프로그램을 제공할 것”이라며, “락스타와 함께 젊은 고객들이 꿈을 이루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KB락스타 청춘마루’의 모든 시설은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채널인 락스타 블로그의 정회원이면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블로그 내에 적립된 마일리지를 통해 청춘마루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공연, 강연, 전시회 등에 직접 참여할 수 있다. 자료_ KB국민은행, 기사 출처 News Source_ AN newspaper(AN news group) 제공

    안정원(비비안안) 에이앤뉴스 발행인 겸 대표이사
    제공_ 에이앤뉴스 건축디자인 대표 네트워크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