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2017 대한민국 학생 창의력올림피아드 경진대회, 내년 2월 18일 광명시민체육관
Posted : 2016-12-29 13:08
2017 대한민국 학생 창의력올림피아드 겸 제5회 아시아 창의력 올림피아드 경진대회가 내년 2월 18일 광명시민체육관에서 열린다.

이번 대회는 창의 인재 발굴을 목표로 최고의 팀워크를 보여준 팀을 선발하며 광명시와 광명교육지원청, YTN사이언스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학교발명협회(회장 정헌모)가 주관한다.

참가 신청은 내년 1월 21일 자정까지 한국학교발명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대회요강을 확인한 뒤 필요 서류를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예선 서류심사 결과는 내년 1월 23일 오전 10시에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유치원부, 초등부, 중학부, 고등부, 대학부 등 참가수준별로 5∼7명 규모의 팀을 만들고 지도교사를 선정해 참가하게 된다.

유치원부를 제외한 나머지 수준의 참가팀은 기술분야, 과학분야, 예술분야 등 6개 도전과제 중 하나를 선택해 창의적인 문제 해결 능력을 겨루고, 도전과제별로 대상과 금상, 은상, 동상, 특별상 등을 준다.

대상, 금상, 은상과 특별상을 받은 팀에게는 내년 5월 미국 테네시주립대학교에서 열리는 세계창의력올림피아드대회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세계대회 참가 비용은 참가자가 부담해야 한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학교발명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알 수 있으며, 문의는 02-569-6584로 하면 된다.

[YTN PLUS] 강승민 기자
댓글등 이미지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