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의 바다낚시지수] 6월20일 무더운 날씨 제주 남해안 장마전선 영향 비 내려

[내일의 바다낚시지수] 6월20일 무더운 날씨 제주 남해안 장마전선 영향 비 내려

2018.06.19. 오후 5:22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해양캐스터]


더운 날씨에 장맛비까지 성큼 다가온 여름이 실감나는 한주입니다. 내륙은 낮 기온이 30도 내외로 올라 덥겠는데요. 제주도와 남해안은 20일 새벽까지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비가 내리겠습니다.예상 강수량은 제주도에 20에서 60mm, 전남과 경남 남해안 5에서 10mm 가량입니다.

그럼 출조 분위기부터 살펴보겠습니다.‘보통’과 ‘좋음’으로 긍정적인데요. 20일은 원하는 곳으로 향하시면 되겠습니다.

먼저 서해안입니다. 얼마 전 인천 영흥도 앞바다에서는 1m가 넘는 초대형 넙치가 잡혔다고 하는데요.20일도 대물 노리러 가보시는 건 어떨까요? 파도와 바람, 수온까지 손맛보기 수월하겠습니다.넙치와 우럭, 돌돔, 붕장어로 쿨러 가득 채워보시기 바랍니다.

5짜 돌돔이 올라오고 있는 남해안입니다. 낚시하기 안성맞춤의 해황을 보이고 있습니다.소조기 어종인 우럭의 조과가 좋겠고요. 민어와 숭어, 고등어 그리고 돌돔까지 다양하게 올려보시기 바랍니다.

‘냉수대 주의보’가 내려진 동해안입니다. 울진 후정의 수온이 13도로 급격히 떨어졌는데요. 4월의 수온을 보이고 있습니다. 강한 남풍계열의 바람이 불면서 중층의 찬 바닷물이 해면으로 올라왔기 때문인데요. 남풍계열의 바람은 22일까지 불 것으로 보입니다. 국립해양조사원의 냉수대 예측시스템 확인하시고 계획세우시면 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제주입니다. 씨알 좋은 돌돔과 농어, 참돔의 입질이 시원하다고 하는데요.물결도 낮고, 수온도 높아 낚시천국의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다만, 장맛비로 인해 바닥이 미끄러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낚싯대뿐만 아니라 구명조끼와 안전화도 함께 챙겨주시기 바랍니다. 이상 내일의 바다낚시지수였습니다. [강해라 해양캐스터]

국립해양조사원 조석예보 ARS 1588-9822(문의), 홈페이지(www.khoa.go.kr/Onbada)
제공=대한민국 NO.1 낚시채널 FTV(안혜령)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