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내일의 바다낚시지수] 9월15일 제18호 태풍 탈림 간접 영향 제주도 동해안 강한 바람

동영상시청 도움말

Posted : 2017-09-14 17:26
[해양캐스터]


국립해양조사원에서 전하는 내일의 바다낚시지수입니다. 금요일은 대체로 맑겠지만 강풍에 주의하셔야겠습니다. 제18호 태풍 탈림의 간접영향으로 제주도를 비롯한 남해안과 경상동해안에는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부니까요. 앞으로 발표되는 최신 해양정보를 참고하셔야겠습니다.

금요일 바다낚시지수 알아봅니다. 전 포인트 해황이 좋지 않은데요. 국화도는 보통, 이외의 포인트는 나쁨과 매우 나쁨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태풍의 간접영향으로 바람이 강해지겠고요. 물결 또한 높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태풍의 영향권과 근접한 남해안과 제주도는 바람이 초속 17m안팎까지 불겠는데요. 이 외의 지역도 초속 10m를 웃도는 강한바람이 예상됩니다.

그럼 포인트별 바다낚시지수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서해안은 국화도를 제외하고, 이 외의 포인트 나쁨, 매우나쁨입니다.보통을 보이는 국화도의 바람은 최대풍속 11m가 예상되고, 이 외의 지역은 초속 16m까지 강하게 불겠습니다.

남해안의 지수는 매우나쁨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전 지역 초속 16m안팎의 강풍이 불고, 파고는 1.2에서 3.2m로 높겠습니다. 게다가 동부앞바다는 낮에, 서부앞바다는 오후에‘풍랑예비특보’가 내려질 것으로 보이고요. 일부 해수욕장에서는 강한 바람으로 인해 이안류가 발생할 수 있겠고, 예측 파고보다 높아질 수 있습니다. 이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동해는 전 포인트 나쁨이 예상됩니다. 기상청에 따르면 울산앞바다는 낮에 풍랑예비특보가 발효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울산의 바람은 초속 12m의 싹쓸바람이 불고, 파고는 2m로 일겠습니다. 울진후정은 최대풍속 7m, 물결은 1m로 예상됩니다.

끝으로 제주권입니다. 태풍의 간접영향으로 비가 오는 곳도 있겠고요. 전 포인트 해황이 좋지 않습니다. 기상청에 따르면 제주먼바다는 새벽에 태풍 예비특보가 내려지겠고요. 추자도를 포함한 제주 대부분 지역은 아침에 강풍예비특보가 발효될 예정입니다. 금요일 추자도의 바람은 초속 18m, 파고는 1.9m로 일겠고요. 서귀포와 성산포는 초속 17m이내의 바람과, 3.3m의 물결이 예상됩니다.

태풍의 간접영향으로 인해 전반적인 해황이 좋지 않습니다. 출조는 다음으로 미루셔야겠고요. 태풍의 진로가 유동적인만큼 앞으로 발표되는 최신 기상정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내일의 바다낚시 지수였습니다. [조윤주 해양캐스터]

국립해양조사원 조석예보 ARS 1588-9822(문의), 홈페이지(www.khoa.go.kr/Onbada)
제공=대한민국 NO.1 낚시채널 FTV(염유나)




댓글등 이미지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