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3차원 진단 시스템으로 모의 시술”…‘네비게이션 임플란트’
“3차원 진단 시스템으로 모의 시술”…‘네비게이션 임플란트’
Posted : 2018-02-06 18:06
YTN PLUS와 디자인스타치과가 공동 기획한 생활건강 프로그램 ‘헬스플러스라이프’는 지난 3일 ‘오차를 최소화하는 3D 네비게이션 임플란트 시술 알아보기’ 편을 방송했다.

이번 방송에서는 김성희 디자인스타치과 대표원장이 출연해 임플란트에 관해 설명했다.

임플란트란 치아를 상실한 부위에 치아 뿌리 역할을 할 티타늄 합금을 잇몸 뼈에 심고 인공치아를 올리는 시술을 말한다.

김 원장은 “최근에는 최첨단 3차원 진단 시스템을 통해 컴퓨터 모의 수술을 진행해 적절한 임플란트 식립 위치를 결정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김 원장은 “‘네비게이션 임플란트’는 치아와 치조골, 잇몸 위치를 정확하게 분석해 잇몸 무절개 혹은 최소 절개로 진행돼 통증, 출혈, 부기와 신경손상을 최소화하는 게 특징”이라고 말했다.

또한 시술 후 고정된 나사가 풀어지거나 잇몸 뼈에 염증이 발생하는 등 부작용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충분한 수술 경험을 갖춘 전문의에게 시술 받는 게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시술 후 관리도 중요하다. 일주일 정도는 딱딱한 음식을 피하는 게 좋고, 정확한 칫솔질과 치실, 치간 칫솔 등으로 치아 관리를 철저히 해줘야 한다.

[YTN PLUS] 강승민 기자, 사진 정원호 기자
댓글등 이미지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