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천연발효 통밀빵' 어떻게 만들까?
'천연발효 통밀빵' 어떻게 만들까?
Posted : 2017-11-15 13:53
YTN PLUS와 커피카라 베이커리 스튜디오가 공동기획한 생활 건강 프로그램 ‘헬스플러스라이프’는 지난 11일 '맛과 건강을 한 번에! 천연 발효빵 알아보기' 편을 방송했다.

이번 방송에서는 문혜진 커피카라 베이커리 스튜디오 이사가 출연해 ‘천연 발효빵’에 관해 설명했다.

문 이사는 “천연 발효빵은 천연효모와 발효미생물이 살아있는 '발효종'으로 만든다”며 “인공 첨가물이 거의 들어가지 않아 특유의 감칠맛을 낸다”고 말했다.

또 "천연 발효빵을 맛있게 먹으려면 갓 만든 빵을 밀봉하지 않고 통풍이 잘되는 곳에 둘 것을 권한다”며 “뜨거울 때 먹는 것 보다 충분히 식혀 먹으면 안에 있던 가스가 빠지면서 질감이 살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문 이사는 “남은 빵을 보관할 때는 식용 랩으로 싸고, 다시 한 번 지퍼 백 등에 넣어 냉동보관한다”며 “냉동실에서 꺼낸 빵은 실온에서 반나절 정도 자연해동하거나 먹기 직전 오븐에 살짝 굽는다”고 말했다.

문 이사는 오븐만 있으면 집에서도 쉽게 만들 수 있는 ‘천연발효 통밀빵’을 소개했다.

<천연발효 통밀빵 만드는 법>

1. 먼저 강력분 120g과 통밀가루 880g, 소금 3g, 천연발효종 240g, 물 800g을 준비한다.
2. 준비한 재료를 잘 섞어준 뒤 한 덩어리가 되면 냉장고에 넣어 12시간 정도 발효시킨다.
3. 바로 구을 때는 따뜻한 곳에서 반죽이 2~3배 정도 부풀 때까지 1시간 정도 발효시키면 된다.
4. 발효가 끝나면 적당한 크기로 잘라 원하는 모양을 만들어주고 그 상태로 30분 정도 발효시킨다.
5. 오븐을 200도로 맞추고 20분가량 구워주면 완성 된다.

[YTN PLUS] 공영주 기자, 사진 정원호 기자
댓글등 이미지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