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주요뉴스
    “코 성형, 수술법과 보형물 선택이 관건”
    “코 성형, 수술법과 보형물 선택이 관건”
    YTN PLUS와 청담유성형외과가 공동 기획한 생활 건강 프로그램 ‘헬스플러스라이프’는 지난 달 29일 ‘안전한 코 성형을 위한 보형물 선택, 소프트씰 실리콘이란?’ 편을 방송했다.

    이번 방송에서는 양동준 청담유성형외과 대표원장이 출연해 코 성형과 보형물에 대해 설명했다.

    양 원장은 “얼굴의 중심에 위치한 코는 얼굴 전체의 이미지를 좌우하기 때문에 코 모양을 개선하려는 사람들이 많다”고 말했다.

    사람마다 코의 모양이 다 다르기 때문에 가장 어울리는 코 모양과 수술 방법에 대해 숙련된 전문의에게 충분한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좋다.

    양 원장은 “무조건 높고 오똑한 코를 원하면 자연스러운 인상을 해칠 수 있고, 부작용이 따를 수 있다”며 “재수술을 하게 되면 시간과 비용이 훨씬 더 소요되기 때문에 처음부터 꼼꼼한 사전 상담과 수술을 통해 이를 예방하는 게 좋다”고 말했다.

    양 원장은 “우선 외부 절개를 최소화한 ‘비개방성 수술’을 하게 되면 세균 침투의 위험성을 줄이고, 출혈을 줄여 부작용을 줄일 수 있다”고 말했다.

    보형물을 잘 고르는 것도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양 원장은 “보형물의 종류에는 비중격 연골, 귀 연골, 자가진피, 실리콘 보형물 등이 있다”면서 ‘소프트씰 실리콘’을 추천했다.

    ‘소프트씰 실리콘’은 100가지가 넘는 다양한 형태로 제작돼 수술 시간을 줄일 수 있고, 실제 인체조직과 유사한 경도로 제작돼 모양이나 촉감이 자연스럽다는 것이다.

    양 원장은 또한 “실리콘 보형물은 미국 식품의약국(FDA) 규격 인증을 받았는지, 세포독성, 이식시험, 혈액적합성시험 등 안전검사결과를 통과했는지 여부가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YTN PLUS] 강승민 기자, 사진 정원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