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주요뉴스
    지방 생착률 높인 ‘줄기세포 가슴성형’, 시술 전 고려할 점은?
    지방 생착률 높인 ‘줄기세포 가슴성형’, 시술 전 고려할 점은?
    YTN PLUS와 SC301성형외과가 공동 기획한 생활 건강 프로그램 ‘헬스플러스라이프’는 지난 22일 ‘무엇보다 안전이 중요, 줄기세포 가슴성형 알아보기’ 편을 방송했다.

    이번 방송에서는 신동진 SC301성형외과 대표원장이 출연해 줄기세포 가슴성형에 대해 설명했다.

    신 원장은 “기존의 자가 지방이식 가슴성형은 제대로 시술하면 안전하지만, 장비가 불량하거나 시술자의 임상 지식이 부족하면 지방이 굳는 석회화 현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말했다.

    신 원장은 “최근 복부나 허벅지에서 뽑아낸 줄기세포와 지방을 섞어 가슴에 넣는 '줄기세포' 가슴성형이 주목받고 있다”며 “기존의 지방이식 성형 방식에 비해 지방의 생착률이 평균 70%대까지 높아졌다”고 말했다.

    줄기세포가 성장 인자를 분비하고 혈관 형성을 촉진시켜 생착률이 오르고 수술 효과가 높아지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신 원장은 “부작용을 줄이기 위해서는 집도의의 줄기세포 수술 임상 경험이 풍부한지, 제대로 된 장비를 갖췄는지 등을 확인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허가받은 줄기세포 치료제인지 확인하는 것도 중요하다. 신 원장은 “보건 당국의 허가를 받지 않고 배양을 거친다면 불법 소지가 있다”고 말했다.

    [YTN PLUS] 강승민 기자, 사진 강재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