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기 싫은 주름과 색소질환, 원인과 치료법은?

보기 싫은 주름과 색소질환, 원인과 치료법은?

2017.07.03. 오후 6:54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보기 싫은 주름과 색소질환, 원인과 치료법은?
AD
YTN PLUS와 임이석테마피부과가 공동 기획한 생활 건강 프로그램 ‘헬스플러스라이프’는 지난 1일 ‘맑고 건강한 피부를 위한 주름, 색소질환 치료법은?’ 편을 방송했다.

이번 방송에서는 임이석 임이석테마피부과 원장이 출연해 색소질환의 원인과 치료법에 대해 설명했다.

임 원장은 피부 노화에 대해 “나이가 들면서 주름이나 색소질환 등 피부 노화가 진행될 수 있다”며 “자외선을 노화의 가장 큰 환경적 요인 중의 하나”라고 말했다.

자외선은 피부 콜라겐 변성과 색소 침착, 혈관 확장 등에 나쁜 영향을 줘 주름이나 검버섯, 잡티, 주근깨 등이 생길 수 있고, 심한 경우 피부암까지 일으킬 수 있다.

주름과 색소 질환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보통 보톡스나 필러, 레이저 시술 등을 받게 된다.

임 원장은 “보톡스나 필러는 시술 경험이 많은 전문의에게 받는 것이 중요하고, 레이저 시술의 경우 각자의 피부타입을 고려해야 부작용의 위험을 덜 수 있다”고 강조했다.

레이저 치료를 받은 후에는 피부에 더 이상 자극이 가지 않도록 자외선을 차단하거나 피부 보습과 진정에 신경 써주는 것이 좋다.

임 원장은 또 “주름이나 색소질환을 최대한 예방하려면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바르는 게 좋고, 비타민C나 비타민E 등이 많이 들어있는 과일이나 채소를 먹는 것도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YTN PLUS] 강승민 기자, 사진 정원호 기자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