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주요뉴스
    헬스플러스라이프 ‘부풀어 오른 뇌 속 혈관, 뇌동맥류 치료법과 예방법은?’ 편 17일 방송
    헬스플러스라이프 ‘부풀어 오른 뇌 속 혈관, 뇌동맥류 치료법과 예방법은?’ 편 17일 방송
    YTN PLUS와 분당서울대병원이 공동 기획한 생활 건강 프로그램 ‘헬스플러스라이프’는 오는 17일 ‘부풀어 오른 뇌 속 혈관, 뇌동맥류 치료법과 예방법은?’ 편을 방송한다.

    이번 방송에서는 방재승 분당서울대병원 신경외과 교수가 출연해 뇌동맥류에 대해 설명한다.

    방재승 교수는 “뇌동맥류는 혈관벽이 비정상적으로 부풀어오른 혈관 질환으로 고혈압, 심장질환 등의 병력이나 가족력이 있는 경우 특히 주의해야 한다"고 말한다.

    방 교수는 "치료법으로는 혈관에 삽입한 미세 기구를 이용해 동맥류 속에 백금 코일을 채워 넣는 '코일색전술' 등이 있으며, 만 40세 이상은 3~5년 마다 정기적인 뇌혈관 검사를 받을 것을 권장한다"고 강조한다.

    생활 속 의학 정보를 알기 쉽게 전달하는 '헬스플러스라이프'는 YTN에서 매주 토요일 오전 9시 50분 첫 방송이 나가며 일요일 오전 2시 50분에 재방송된다. 또 YTN사이언스에서도 매주 일요일과 그 다음 주 월요일, 화요일 오전 9시 50분과 오후 9시 50분에 차례로 방송된다. YTN라이프, YTN WORLD 등의 계열 방송에서도 같은 내용이 방송된다.

    [YTN PLUS] 강승민 기자, 사진 정원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