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자궁질환, 하이푸 시술로 여성 건강 지키기

동영상시청 도움말

Posted : 2017-01-28 11:00
앵커

안녕하세요. YTN 헬스플러스라이프 이윤지입니다.
여성의 자궁은 생명이 탄생되는 중요한 기관인데요.
자궁질환은 뚜렷한 증상 없이 다가오는 경우가 많아 조기 발견이 중요합니다.
오늘은 대표적인 자궁질환인 자궁근종과 자궁선근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앵커

가임기 여성의 20~30% 이상이 자궁근종, 자궁선근증을 앓고 있다고 하는데요.
정확히 어떤 질환입니까?

[인터뷰 : 조필제 참조은병원 하이푸센터장]
자궁근종은 여성에게 가장 흔하게 발생하는 양성종양으로, 자궁 근육층에 생기는 혹으로 보시면 됩니다.
자궁선근증은 자궁 내막 조직이 비정상적으로 자궁 근육층으로 침투해서 마치 임신했을 때처럼 자궁이 커지는 질환입니다.

앵커

어떤 증상을 보일 때 이 질환을 의심해볼 수 있을까요?

[인터뷰]
생리량이 늘거나 생리통이 심해지는 경우, 골반통, 빈뇨 등이 계속되면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앵커

치료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인터뷰]
여성 호르몬을 억제하는 약물 요법이나 복강경을 이용한 자궁근종술, 개복을 통한 자궁절제술, 비침습적인 하이푸 시술 등이 있습니다.
하이푸 시술은 초음파 열을 이용해 절제할 목표 근종만을 선택적으로 괴사시켜 주변 장기나 조직에 손상 없이 자궁을 보존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궁금해요!]
Q. 하이푸 시술은 누구나 받을 수 있나요?

A. 자궁근종, 자궁선근증을 앓고 있는 분들 모두 치료가 가능합니다만, 근종의 크기가 아주 작은 경우에는 우선적으로 약물 치료를 권고하고 있습니다.
근종이 지나치게 클 경우에는 자궁절제술이 더 적합할 수도 있습니다.
하이푸 시술의 부작용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시술 전 부인과 병력에 대한 확인이 중요합니다.

-----
앵커

자궁근종과 자궁선근증은 서서히 발전하기 때문에 증세를 느끼기 어렵습니다.
심할 경우 난임, 유산의 원인이 될 수 있는 만큼 평소 정기적인 건강검진으로 질환을 미리 예방하시기 바랍니다.
여러분 고맙습니다.

-----
진행 이윤지 / 촬영·편집 박세근, 정원호, 강재연 / 구성 공영주, 강승민

-----
문의 : 참조은병원 (1600-9955), 참조은병원 하이푸센터 (031-881-9393)
댓글등 이미지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