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을 향한 새로운 길, 통합의학

사람을 향한 새로운 길, 통합의학

2016.09.18. 오전 01:14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앵커]
서양 의학과 한의학 그리고 대체의학 등 통합의학의 모든 것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전남 장흥 국제통합의학박람회가 열흘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주 박람회장이 모습을 드러낸 가운데 막바지 개막 준비와 홍보도 한창입니다.

김범환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가을 야구를 앞두고 갈수록 열기를 더해가고 있는 광주 기아 챔피언스필드.

전남 장흥국제통합의학박람회 개최를 알리는 시구로 경기가 시작됩니다.

관중석에서는 국제통합의학박람회의 성공을 기원하는 열띤 응원전이 펼쳐집니다.

[정수연 / 전남 장흥군민 : 열심히 준비했기 때문에 오늘도 많이 오셔서 응원하시는 것만큼 저희도 많이 응원해 주시고 많은 분이 찾아주셔서 통합의학 체험도 하시고 저희 장흥도 많이 알려줬으면 좋겠습니다.]

박람회 조직위원회와 통합의학 관련 학과가 있는 지역 대학 등의 업무협약도 잇따르고 있습니다.

[김형배 / 고구려대학교 총장 : 우리 대학은 2016년 장흥 국제통합의학박람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입니다.]

장흥 사자산 자락에는 주제관 등 박람회의 전시시설이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올해 국제행사로 승격된 장흥통합의학박람회에는 모두 47개 나라에서 2백60여 기관·단체가 참가합니다.

[김성 / 장흥국제통합의학박람회 조직위원장 : 만약에 많은 우리 국민이 건강한 삶을 살고 싶다면 그리고 행복한 삶을 살고 싶다면 장흥 국제통합의학박람회에 오시면 건강한 삶과 행복한 삶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통합의학, 사람을 향한 새로운 길을 열다'를 주제로 한 장흥 통합의학박람회는 오는 29일부터 33일 동안 열립니다.

YTN 김범환[kimbh@ytn.co.kr]입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