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주요뉴스
    '인스타그램용 필수 여행지'가 된 인도네시아 마을
    '인스타그램용 필수 여행지'가 된 인도네시아 마을

    인도네시아 스마랑 지역의 작은 마을 깜퐁 펠랑기는 원래 평범한 빈민가였다. 하지만 지난해, 깜퐁펠랑기의 한 중학교 교장 슬라멧 위도도는 마을을 부흥하기 위한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마을 전체에 무지개색 아름다운 벽화를 칠해 아름다운 동네로 탈바꿈시키는 계획이었다.

    이 프로젝트에는 최저 2만 2천 달러, 우리 돈 약 2천 5백만 원 이상의 자금이 투입됐다. 슬라멧은 해외 벽화 마을 등에서 영감을 얻어 232개의 주택을 예술 작품으로 변모시키는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결과는 성공적이었다. 마을은 인도네시아 관광객들이 SNS 사진을 찍기 위해 찾는 명소가 됐다. 곧 동네 상권이 발전하고 새로운 가게들이 문을 열었다. 인도네시아 빌더 협회에 따르면, 현지 기업들도 기념품 사업을 위해 마을에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고 전해진다. 현재 암울하던 마을에는 활기가 돌고 있다.


    Village improvement program. . . . . . #kampungpelangi #kampungtematik #semarang #village #rainbow #like4like #nganu

    Arief Rakhman(@arieprakhman)님의 공유 게시물님,





    Buatmu, #exploreambarawa #jatenghits #kampungbejalen #kampungpelangi #rawapening

    ndoetndoet(@mzndoet)님의 공유 게시물님,





    YTN PLUS(mobilepd@ytnplu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