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최고의 클릭유발자 '유튜브 TOP 10' ②

2014 최고의 클릭유발자 '유튜브 TOP 10' ②

2014.12.13. 오전 06:00.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유튜브가 공식 블로그를 통해 올해 최고의 인기 영상 탑(TOP) 10을 발표했습니다.

조회수, 공유, 코멘트, 좋아요 건수를 기준으로 선정된 2014년 최고의 인기 영상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톱 5에 이어 6위부터 10위에 오른 영상입니다.




6. '영국 왕따 소년' 감동의 오디션 무대

6위는 영국 오디션 프로그램 '브리튼스 갓 탤런트(Britain's Got Talent)'에 출연한 10대 힙합 듀오 찰리와 리안드레의 영상입니다.

특히 왕따를 당한 경험이 있는 리안드레의 사연이 함께 소개되며, 이를 바탕으로 직접 쓴 랩가사가 담긴 '호프풀(Hopeful)'이라는 노래가 많은 네티즌을 뭉클하게 했습니다.

찰리와 리안드레의 무대는 냉정하기로 유명한 심사위원 사이먼 코웰(Simon Cowel)의 마음을 울려, 생방송 직행 버튼인 '골든 버저'를 누르게 해 더욱 화제가 됐습니다.




7. 강아지와 경주마의 우정…'버드와이저' 슈퍼볼 광고

7위는 강아지와 경주마의 우정을 담은 '버드와이저'의 슈퍼볼 광고 영상이 차지했습니다.

귀여운 외모의 강아지가 '버드와이저'의 상징인 마차를 끄는 말과 나누는 따뜻한 우정 스토리가 유튜브 네티즌의 주목을 받았습니다.

해당 영상은 공개 당시 하루 만에 740만 건이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화제를 일으켰습니다.




8. 유모차에서 악마 아기인형이 '벌떡'

유모차 속 악마 아기인형이 뉴요커들을 놀래키는 몰래카메라 영상이 8위였습니다.

'악마 아기의 공격(Devil Baby Attack)'이라는 제목의 해당 영상은 뉴욕 거리에 주인도 없이 서있는 유모차에서 울음소리가 들리자, 이를 들여다 본 행인들 앞에 악마 분장을 한 아기 인형이 튀어 나오는 몰래카메라입니다.

괴성이 절로 나오는 가짜 아기의 분장에 뉴요커들뿐만 아니라 유튜브 네티즌들까지 경악하며 화제를 낳았습니다.




9. '슈퍼맨 vs 손오공'…초인들의 랩배틀

희대의 애니메이션 캐릭터 '슈퍼맨'과 '손오공(고쿠)'의 랩 대결 영상이 9위입니다.

해당 영상은 슈퍼맨과 손오공 랩배틀을 통해 서로를 디스하는 영상으로 1100만 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ERB(Epic Rap Battles of History)'이 게시했습니다.

이 영상은 올해 캐나다 네티즌들이 가장 많이 본 영상(비뮤직비디오 부문) 3위에 오르기도 했습니다.




10. '108번의 추파' 뉴요커는 위험해?

마지막 10위는 국내에서도 큰 이슈를 일으켰던 실험영상입니다.

한 여성이 아무 말 없이 뉴욕 거리를 걷는 모습을 담은 영상인데요. 이 여성은 10시간 동안 무려 108차례 성희롱을 당해 네티즌의 주목을 받았습니다.

해당 영상은 유튜브에 공개된 이후 하루 만에 100만 명 이상이 시청하며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