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전국 한겨울 추위...수도관 동파 잇따라

[YTN 실시간뉴스] 전국 한겨울 추위...수도관 동파 잇따라

2017.11.19. 오후 6:03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강한 바람과 함께 기온이 크게 떨어지면서 전국적으로 영하권의 한겨울 날씨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한파에 서울역 고가 보행길의 수도관이 동파돼 물이 쏟아지는 소동도 빚어졌습니다.

■ 하루 넘게 잠잠하던 포항 지진의 여진이 오늘 새벽 네 차례나 다시 발생했습니다. 불안감이 여전한 가운데 대피소 이재민들은 갑자기 강추위까지 겹치면서 이중고를 겪고 있습니다.

■ 포항 지진으로 피해를 본 시설물에 대한 응급복구가 87.2%의 진척을 보이고 있습니다. 정부는 이재민들이 장기 거주할 수 있는 주택 5백 채를 확보한다는 방침을 세우고 다양한 방안을 찾고 있습니다.

■ 청와대가 국회에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의 인사청문 보고서를 다시 보내달라고 요청한 시한이 내일입니다. 청와대가 이 시한이 지나면 홍 후보자 임명을 강행할 것이란 관측이 나오면서 긴장감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 청와대에 특수활동비를 상납한 것은 박근혜 전 대통령의 지시에 따른 것이라고 진술한 이병호 전 국정원장이 검찰에 재소환됐습니다. 한 차례 영장이 기각된 이 전 원장은 검찰에 다시 출석하면서 아무런 말도 하지 않았습니다.

■ 롯데홈쇼핑 재승인 로비 의혹과 관련해 전병헌 전 청와대 정무수석이 내일 오전 소환됩니다. 현 정부 들어 여권 고위 인사가 부패혐의로 검찰 포토라인에 서는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당.점.사 - 당신의 점심을 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