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전국 오늘까지 맹추위...서울 -14℃·춘천 -18℃

[날씨] 전국 오늘까지 맹추위...서울 -14℃·춘천 -18℃

2016.01.25. 오전 07:38.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이 시각 서귀포 날씨입니다.

보시다시피 바다 주변이 눈으로 덮여 있는데요, 현재 눈이 오락가락하고 있는 가운데 12.5cm의 눈이 쌓여있습니다.

그밖에 충남과 호남 곳곳에도 20cm 이상의 적설량을 기록하고 있는데요.

앞으로는 제주 산간에 최고 10cm, 전남과 울릉도에는 1~5cm, 충남과 호남 서해안, 제주도에는 1~3cm 의 눈이 더 내리겠습니다.

눈은 낮에 대부분 그치겠고요, 그 밖에 지역은 오늘 종일 맑겠지만 대기가 무척 건조하겠습니다.

또 현재 전국에 한파특보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맹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서울 기온 -14.1도, 춘천 -18.5도, 울산 -5.8도로 어제 같은 시각보다는 2~4도가량 높습니다.

낮 기온은 어제보다 5~6도가량 높겠지만, 영하권에 머무는 곳이 많겠습니다.

서울 -4도, 춘천 -4도, 대전 -3도, 울산 2로 예상됩니다.

길게 이어지고 있는 한파는 내일 예년 기온을 회복하면서 점차 풀리겠습니다.

오늘은 난방비 절약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보일러를 가동하기 전에 점검을 받고 내부 청소를 자주 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 가습기를 틀면 공기의 순환이 빨라지는데요, 열의 전달이 효율적으로 이루어지면서 실내 온도를 빨리 높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보일러 온도를 1도 올리는 것보다 체온을 1도 올리는 게 더 효과적인데요, 내복이나 수면 양말을 신어 몸의 체온을 유지해 주는 것이 좋겠죠?

날씨정보였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