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김인경, 브리티시 여자오픈 우승...시즌 3승

[YTN 실시간뉴스] 김인경, 브리티시 여자오픈 우승...시즌 3승

2017.08.07. 오전 06:00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LPGA 투어 시즌 네 번째 메이저대회인 브리티시 여자오픈에서 김인경 선수가 최종 합계 18언더파로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김 선수는 올 시즌 LPGA 선수 중 처음으로 3승째를 거뒀습니다.

■ 간밤에 고양시 화정동과 주엽동, 구리시와 전주시 등에서 아파트 정전이 잇따랐습니다. 푹푹 찌는 열대야 속에 전력 사용이 갑자기 늘며 변압기에 과부하가 걸린 것이 원인이었습니다.

■ 문재인 대통령이 조만간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통화를 하고 북한의 ICBM급 미사일 발사 등 대북 현안에 대해 논의할 것으로 보입니다. 한미일 외교장관도 오늘 필리핀 마닐라에서 회담을 열고 대북 공조방안을 협의합니다.

■ 군 검찰이 공관병에 대한 갑질 의혹을 받고 있는 박찬주 제2작전사령관 부인을 오늘 소환 조사한 뒤 내일은 박 사령관을 소환해 조사합니다. 송영무 국방장관은 오늘 군 수뇌부를 불러 공관병 문제와 관련한 긴급대책회의를 엽니다.

■ 박 전 대통령과 최순실 씨에게 433억 원대 뇌물을 주거나 약속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결심 재판이 오늘 열립니다. 특검팀 구형과 변호인단 최종 변론, 그리고 이 부회장 최후 진술이 있을 예정입니다.

■ 일부 대학병원에서 의사가 아닌 간호사들이 임의로 환자들의 약을 처방한다는 의혹이 제기됐습니다. 해당 간호사들은 의사들이 바쁘다는 핑계로 일을 떠넘기다시피 해 어쩔 수 없었다고 주장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