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산 안창호는 무장독립 투사"

"도산 안창호는 무장독립 투사"

2013.05.20. 오전 00:08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앵커멘트]

현대 문명사회의 질병에 대한 해법을 전통사회에서 찾은 문화인류학자의 책이 나왔습니다.

도산 안창호를 무장독립 투사로 조명한 평전도 출간됐습니다.

새로 나온 책, 황보선 기자가 전해 드립니다.

[리포트]

[어제까지의 세계, 제레드 다이아몬드 / 김영사]

'총, 균, 쇠'로 퓰리처상을 수상했던 문화인류학자 재레드 다이아몬드 UCLA 교수가 10년 만에 출간한 신작입니다.

질병, 종교 갈등, 분쟁 등 현대사회의 문제를 해결할 열쇠를 전통사회 풍습에서 찾아냅니다.

[대한국민 현대사, 고경태 / 푸른숲]

저자의 아버지가 남긴 신문 스크랩북을 통해 우리나라 현대사를 되돌아본 책입니다.

한 평범한 시민이 1959년부터 1992년까지 34년간 오려낸 신문 기사와 그 곁에 적은 메모가 독자를 타임머신처럼 역사의 소용돌이 속으로 데려다 줍니다.

[투사와 신사 - 안창호 평전, 김상웅 / 현암사]

전 독립기념관장 김삼웅 씨는 온건론자로 인식됐던 도산 안창호를 달리 바라봅니다.

도산이 무장 독립운동가였다며 '투사'로서 안창호의 면모를 조명한 평전입니다.

[한국의 차 문화 천년 5, 송재소 등 옮김 / 돌베개]

'한국의 차 문화 천년' 시리즈 다섯 번째 책은 조선 중기 150년 동안의 기록을 수집해 번역했습니다.

삼국시대와 고려시대에 왕실과 불교 사찰에서 즐기던 차가 조선 중기에는 대중화됐다는 사실을 여러 문헌을 통해 고증했습니다.

[생명교향곡, 권오길 / 사이언스북스]

한평생 숲과 흙, 곤충과 새를 벗삼아 어린이와 같은 호기심으로 자연의 비밀을 탐구해온 노학자의 사계절 자연관찰 일기입니다.

자연과 더불어 산 조상들의 지혜뿐 아니라 현대 과학이 풀어낸 자연의 신비도 함께 들려줍니다.

YTN 황보선입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YTN 프로그램 개편 기념 특별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