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영상] 밤하늘 가르는 유성 포착

[제보영상] 밤하늘 가르는 유성 포착

2014.12.05. 오후 4:34.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제보]

다른 분들 거는 꼬리가 잘 안보이네요. 블랙박스에 찍힌 원본 해당 부분만 편집했어요. 첨 생길때부터 끝까지 보여요.

[제보]

12월 4일 오후 7시 50분경 수원 매탄 권선역쪽에서 이마트 트레더스 방향으로 가는 도중 하늘에 보면 유성이 쭉 떨어지고 있습니다. 블박영상엔 조그맣게 보이지만 주변이 환했습니다. 별똥별 백령도에서 군대 근무할때 많이 봤지만 도심에서 이렇게 환하고 길게 떨어지는건 처음 보네요.

[제보]

분당구 분당동 쪽에 가는 길에 8시가 조금 넘은 시각에 매우 밝은 빛을 띠는 것이 운석인지는 모르겠지만 건물 뒤로 사라지는 것을 보았습니다. 사진보다 말도 안될 정도로 더욱 밝고 더욱 컸으며 본 빛 중 가장 환한 빛이었습니다.

[제보]

천안입니다. 우연히 블랙박스에 촬영되었습니다. 태어나서 처음보네요. 러시아 유성처럼 비행도중 폭발하는 모습이 참 신기했습니다.

[기사]

어젯밤 7시 45분 쯤 수도권 일대에서 남쪽 하늘에 떨어지는 빛덩어리를 봤다는 시민들의 영상 제보가 잇따랐습니다.

확인 결과 영상에 담긴 빛덩어리는 유성인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변용익 연세대 천문우주학과 교수는 영상에 잡힌 유성은 "매우 밝은 화구(불덩어리 유성)에 속한다"고 말했습니다.

또 "유성은 소행성이나 혜성에서 떨어져 나온 조각인데, 제보 영상만 봐서는 어떤 종류인지 확인하기 어렵다"고 설명했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