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북미정상회담 한국시간 12일 오전 10시"

[YTN 실시간뉴스] "북미정상회담 한국시간 12일 오전 10시"

2018.06.05. 오전 06:00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 사이의 북미정상회담이 오는 12일 싱가포르 현지 시간 오전 9시, 우리 시간으로 오전 10시에 열립니다. 미 백악관은 비핵화 의제 조율을 위한 판문점 협의가 긍정적으로 진전되고 있다며 회담 개최 일시를 공개했습니다.

■ 싱가포르 정부가 샹그릴라 호텔 주변을 오는 10일부터 14일까지 외부인과 차량 출입 등이 제한되는 '특별 행사 구역'으로 지정했습니다. 다음 주 북미정상회담이 샹그릴라 호텔에서 열릴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 운전기사 등에게 상습적으로 폭언과 폭행을 한 혐의를 받는 한진그룹 조양호 회장의 부인
이명희 씨에 대한 구속영장이 기각됐습니다. 밀수와 관세포탈 혐의로 세관에 소환된 조현아 씨는 15시간 조사를 받고 재소환을 조건으로 귀가했습니다.

■ 양승태 전 대법원장 시절 사법행정권 남용 의혹에 대해 각급 법원에서 판사회의가 잇따르는 가운데 소장 판사들이 진상규명을 위한 철저한 수사를 촉구했습니다. 서울중앙지법 부장판사들은 어제에 이어 오늘 회의를 이어갈 예정입니다.

■ 과테말라 푸에고 화산이 이틀 전 폭발하면서 지금까지 60여 명이 숨지고 300여 명이 다쳤다고 현지 재난당국이 밝혔습니다. 이런 가운데 과테말라 서부 해안에서는 규모 5.2의 지진이 발생했습니다.

■ 오늘 중부지방은 구름이 많고 덥겠지만 남부와 강원, 충북 지역에는 비가 내리며 더위가 한풀 꺾이겠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